"사흘 굶고 5시간 벗은 채로"…송혜교가 잊지 못한 '더 글로리' 명장면

입력 2023.03.10 18:05수정 2023.03.10 18:05
"사흘 굶고 5시간 벗은 채로"…송혜교가 잊지 못한 '더 글로리' 명장면
'더 글로리' 파트1 6화에 등장하는 송혜교 노출신. (넷플릭스 갈무리)


"사흘 굶고 5시간 벗은 채로"…송혜교가 잊지 못한 '더 글로리' 명장면
김은숙 작가와 송혜교가 노출신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더 글로리' 파트2가 막을 올린 가운데, 고교 시절 겪은 학교 폭력(학폭)으로 온몸에 화상 상처를 입은 문동은 역을 맡은 송혜교가 꼽은 명장면이 주목받고 있다.

송혜교는 8일 진행된 '더 글로리' 관객과의 대화에 참석해 시즌1 6화에 등장한 노출신을 떠올리며 가장 신경을 많이 썼던 촬영으로 꼽았다. 해당 회차에서는 문동은이 주여정(이도현 분)에게 온몸 가득한 흉터를 보여주는 장면이 그려졌다.

이날 송혜교는 "거의 벗은 상태로 4, 5시간 동안 화상 상처를 분장했다"며 "그 장면 촬영을 위해 사흘 동안 밥도 거의 안 먹고 전날부터는 물도 별로 안 마셨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김은숙 작가 안길호 감독, 배우들의 비하인드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김은숙 작가는 노출신에 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 바 있다.

당시 김은숙 작가는 "처음에 송혜교한테 캐스팅 제의를 하며 '나는 그런 신(노출신)이 꼭 필요해. 불편할 수도 있으니까 물어보는 거다. 괜찮을까?' 물었더니 '언니 나한테 두 달만 줘' 그랬다"고 밝혔다.

이어 "운동하려고 하냐 묻자 송혜교가 '살을 더 빼야 된다'고 하더라. 그때부터 송혜교 주식은 곤약밥이 됐다. 그 노력이 너무 고맙고 미안하고 그래서 완성된 신을 보는데 정말 눈물이 나더라"고 털어놨다.

이에 송혜교는 "그냥 예쁘면 안 될 것 같았다. 근데 일단 '동은'이라는 캐릭터를 맡고 나서부터는 예뻐야 한다는 생각을 전혀 안 했던 것 같다"며 "'너무 신경을 안 쓰나'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동은은 그게 맞는 것 같아서 이번 작품은 정말 외적으로 신경 안 썼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이 장면은 지금 작가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예쁜 몸이 아니라 진짜 앙상해서 '그냥 보시는 분들이 마음이 정말 아팠으면 좋겠다' 여기에 포커스가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소신을 전했다.

해당 장면을 함께 촬영한 이도현 역시 "제 입으로 말하기는 부끄러운데 많은 테이크를 갔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 보니까 다음 셋업으로 바꾸려고 하던 찰나에 기회를 얻어 다시 찍은 게 저 장면"이라며 "그렇게 만들어진 장면이라 저한테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소중하다"고 밝힌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