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 환희, 건강상 문제로 '보이즈플래닛' 하차…"아쉬워"

입력 2023.03.10 17:27수정 2023.03.10 17:27
업텐션 환희, 건강상 문제로 '보이즈플래닛' 하차…"아쉬워"
업텐션 환희(엠넷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업텐션 환희(25·이환희)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서 하차한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 측은 지난 9일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환희가 '보이즈 플래닛' 경연에 건강 상의 문제로 참여하지 못해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현재 환희의 건강 상태는 많이 호전했지만 완전한 회복을 위해 필요한 각종 검사를 받고 있으며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라고 설명했다.

환희도 같은 날 오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꼭 그에 보답하는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건강 상의 문제로 아쉽지만 '보이즈 플래닛'을 함께 할 수 없게 됐다"며 "할 수만 있다면 조금이라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당장에 무리한 활동은 불가능하다는 주치의 선생님의 진단을 받고, '보이즈 플래닛'에 함께하는 친구들과 또 누군가에게는 피해가 갈 수 있을 것 같아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며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좋은 친구들을 만나 정말 행복한 추억과 함께 값진 경험들을 많이 얻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더 많은 곳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환희가 되겠다"며 "지금은 하루가 다르게 건강 상태는 좋아지고 있으니, 멀지 않은 날에 밝은 이환희로 인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환희는 2015년 업텐션으로 데뷔해 '하얗게 불태웠어' '시작해' 등의 곡으로 활동해왔다. 그는 지난 3월부터 방송중인 '보이즈 플래닛'에 참가해 경연을 펼쳐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