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이기광, 4월 4년 만에 솔로 컴백

입력 2023.03.10 11:02수정 2023.03.10 11:02
하이라이트 이기광, 4월 4년 만에 솔로 컴백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의 이기광이 4월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10일 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이기광이 오는 4월 발매를 목표로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기광의 강점과 새로운 매력을 모두 담아낸 솔로 앨범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기광은 지난 2017년 미니 1집 '원(ONE)'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도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 데 이어 2019년에는 두 장의 디지털 싱글 'I'(아이)과 '웃으며 인사해'를 발매했다. 이후 솔로로는 4년여 만에 컴백 소식을 전했다.

특히 이기광은 15년차 메인댄서인 만큼 그의 첫 솔로 퍼포먼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이기광은 미니 3집 '더 블로잉(The Blowing)' 정규 1집 '데이드림(DAYDREAM), 애프터 선셋(AFTER SUNSET)' 등 하이라이트가 군 복무 이후 발매한 최근 앨범에 다수의 자작곡을 수록하며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로도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이기광의 솔로 앨범 완성도를 향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진다.

한편 이기광은 현재 KBS 쿨FM '이기광의 가요광장' DJ이자 JTBC '피크타임' 심사위원으로 대중과 활발하게 소통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