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 나선 SBS, WBC 호주전 생중계 시청률 1위…1.7%

입력 2023.03.10 09:13수정 2023.03.10 09:13
이대호 나선 SBS, WBC 호주전 생중계 시청률 1위…1.7% [N시청률]
사진제공=SBS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전 야구선수 이대호가 해설위원으로 나선 SBS가 WBC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대호는 9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B조 1차전 호주와 경기를 정우영 캐스터, 이순철 해설위원과 호흡을 맞춰 중계했다.

10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SBS는 가구 시청률 1.7%(서울 수도권 기준)로 시청률 1위를 기록했고, 네이버 동접수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은 경기 막판까지 추격했지만 아쉽게 호주에 7-8로 패했다. 이번 WBC를 통해 처음으로 중계석에 앉은 이대호는 대표팀의 일원으로 경기를 치렀을 때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에 "손에 땀이 난다"며 선수만큼이나 떨리는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이대호는 한국 대표팀이 좀처럼 물꼬를 트지 못할 때는 "잘하겠다는 마음보다는 하나씩 하나씩 풀어간다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베이스에 주자를 모아서 연결하다 보면 점수를 낼 수 있다, 마음 편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진심 어린 조언을 했다.

고영표를 포함해 원태인, 정철원, 소형준 등 투수들의 특징과 현역시절 상대했던 생생한 경험을 전해 해설 몰입도를 높였다. 이대호는 한국 대표팀이 역전을 당한 뒤에는 "우리는 8회, 9회에 강하다, 야구는 9회말 2아웃부터다"라고 열정적으로 격려 했으나 아쉽게 패했다.

이번 WBC 경기 직후 이순철, 이대호 해설위원 정우영 캐스터가 네이버와 스브스스포츠를 통해 후토크를 진행했다. 후토크에서 이순철, 이대호 해설위원 정우영 캐스터는 패배의 충격에 의해 한동한 말을 잇지 못하다, 중계를 통해 미처 전하지 못한 아쉬움과 내일 경기에 대한 당부를 전했다.
이대호는 다음 경기인 한일전에 대해 "한일전, 이제는 갈 데가 없다. 마지막 경기라 생각하고 총동원해야 한다"라며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했다.

한편 한국은 10일 오후 7시 도쿄돔에서 B조 2차전 일본과 경기를 치른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