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진 꺼내들더니 한참을 말없이 지켜본 기안84 "우리 엄마..."

입력 2023.03.10 05:00수정 2023.03.10 09:21
가족사진 꺼내들더니 한참을 말없이 지켜본 기안84 "우리 엄마..."
[서울=뉴시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예고 2023.03.09 (사진= MBC '나 혼자 산다'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기안84가 고향인 여주에 살고 있는 고모 댁으로 추억여행을 떠난다.

10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여주 고모 댁을 방문하는 기안84의 이야기가 그려진다.시간이 멈춘 옛 가족사진을 보며 시큰한 마음을 고백하는 기안84의 모습이 뭉클함을 자아낼 예정이다.

기안84는 "어린 시절을 보낸 추억이 많은 곳"이라며 여주 둘째 고모 댁을 방문한다. 그는 유년시절 방학 때마다 머물렀던 그때 그 시절 정겨운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고모 집을 둘러보며 추억에 잠긴다.

기안84는 오랜만에 찾아 뵙는 고모 부부에게 선물과 용돈을 전달한다. 이때 그는 봄옷을 선물하면서 "50% 세일가로 샀다"고 넉살을 부린다. 가족 앞 투명한 가격 정찰제가 웃음을 자아낸다.

기안84 고모는 조카를 아끼는 마음에 잔소리를 퍼붓는다. 고모는"TV에 나올 때 옷이 안 예쁘다"며 모니터링을 해주고 "너 마흔이야!"라며 결혼을 주제로 자연스럽게 잔소리를 옮겨 간다. 잔소리 2연타에 탈탈 털리는 기안84의 모습이 웃음을 유발할 예정이다.

기안84 고모는 조카를 위해 여주 쌀밥부터 주꾸미 볶음, 생선구이, 불고기 등 육해공이 집합한 한 상을 대접한다. 기안84는 고향 음식에 머슴 밥 두 공기를 뚝딱 해치우며, 음식을 정성껏 준비한 고모를 뿌듯하게 한다.

고모는 기안84의 어린시절이 담긴 가족사진을 꺼낸다. 기안84는 시간이 멈춘 옛 사진을 한참 말없이 바라본다.
이어 그는 "우리 엄마 젊었구나"라며 지금의 자신과 비슷한 또래인 부모님의 모습을 보며 먹먹한 감정을 드러낸다.

또한 기안84는 어렸을 때 길러준 할머니를 떠올리며 '할머니의 모습이 나한테 있더라'고 고백한다. 알뜰하고 털털한 면모는 키워 준 할머니의 영향이라는 것. 추억의 공간에서 가족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기안84 이야기가 본방 사수 욕구를 자극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