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세 여가수 "다짜고짜 전화와서 조사 받으라고"...무슨 일?

입력 2023.03.09 16:27수정 2023.03.09 17:42
52세 여가수 "다짜고짜 전화와서 조사 받으라고"...무슨 일?
미나 SNS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미나가 보이스피싱을 당할 뻔한 사연을 공개했다.

미나는 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내가 가수 미나인 걸 어찌 알았지, 신상 털렸다"며 "처음부터 스피커폰을 했으면 앞에 통화부터 남편이 녹화(음)했을 텐데 아침부터 당황했다"고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요즘 연예계에도 마약 관련 사건 사고가 많으니 일단 찔러보고 걸리면 돈을 뜯어 내려는 보이스피싱인가, 근데 사람 잘못 골랐다"며 "운동 열심히 하는 마약쟁이도 있나, 모임도 거의 없는데 사람 잘못 골랐다"고 했다.

그러면서 "요즘 AI로 목소리 변조해서 가족 목소리로 전화 와서 속는 경우도 있다니 다들 조심하라"고 당부하며 보이스 피싱 전화가 온 상황을 영상으로 찍어서 게재했다.
영상에서는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자신을 서울중앙지검 소속이라고 소개하는 남성의 목소리가 담겼다.

미나는 해당 영상과 관련해 인스타그램에 '전화가 계속 울려서 잠결에 전화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에서 마약 관련 신고가 들어와 조사를 받으라고 한다, 처음부터 가수 미나씨죠? 묻고 본인이 서울중앙지검 검사라고 했다, 번호는 010으로 시작한다, 서울중앙지검 603호로 와서 조사 받으라고 한다'라 문구를 적으며 황당한 일을 겪었음을 알렸다.

한편 1972년생으로 올해 세는 나이 52세인 미나는 지난 2018년 17세 연하 아이돌 가수 출신 류필립과 결혼해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