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억대 추징금? "고의성 없고 세법해석 차이로 인한 것…세금 납입 완료"

입력 2023.03.09 15:37수정 2023.03.09 15:37
김재중, 억대 추징금? "고의성 없고 세법해석 차이로 인한 것…세금 납입 완료"
가수 겸 배우 김재중 ⓒ News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JYJ 멤버 겸 가수 김재중 측이 세무조사에서 억대 추징금을 낸 것에 대해 해명했다.

9일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뉴스1에 억대 추징금과 관련해 "2020년 세무조사 당시 일본활동에서 발생한 수익 일부가 누락되어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했으면 추징금 1억원의 세금 납입을 완료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시 매출에 대한 세금을 신고했고 성실히 납부했으나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 중 정산과정에서 시기 차이가 있었고 필요경비로 신고한 금액 중 일부가 사업과 관련이 없다고 판단되어 추가적인 세금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 후 바로 납입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소속사 측은 "비용지출이 사업적과 사적으로 구분하는 세법해석 차이로 인한 것일뿐 어떠한 고의성도 없었다"라고 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김재중이 지난 2020년 비정기세무조사를 받고 억대의 세금을 추징 당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국세청이 진행하는 기획 세무조사 사례의 대부분이 비용처리를 악용해 탈세하는 경우라고 덧붙이며 김재중에 대한 탈세 의혹을 제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