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PD "경기 당일 재개는 출연자들 협의한 내용"

입력 2023.03.09 13:37수정 2023.03.09 13:37
'피지컬: 100' PD "경기 당일 재개는 출연자들 협의한 내용" [N현장]
장호기 PD/ 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피지컬: 100' 장호기 PD가 재경기 협의 과정에 대한 문제에 대해 해명했다.

9일 오전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 100' 결승전 이슈 관련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서는 연출을 맡았던 장호기 PD와 김영기 CP가 참석해 결승전 원본 영상을 공개하고 결승전 조작 의혹에 대해 해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장호기 PD는 재경기와 관련해 두 출연자와 협의 과정에서 정해민을 둘러싸고 제작진이 재경기를 해달라고 부탁하고 압박했다고 한다는 주장에 대해 "저희 제작진은 두 출연자와 대화를 통해 재개 방식을 논의했다"라며 "이전 촬영본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는 죄송한 말씀을 드렸고, 그래서 두 선수의 합의에 따른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두 출연자와 소통했던 제작진은 넷플릭스 관계자와 제작진 포함 총 3명이었다"라며 "양 선수가 합의하는 재개 방식, 그리고 며칠간 휴식 후 체력과 정신력이 완전히 회복된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드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호 협의하여 격차를 반영해 당일 재개하는 것으로 합의했다"라며 "이로 인한 결과에 대해서는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인정하기로 협의했다, 본 협의 과정은 마이크를 통해 녹음됐다"라고 얘기했다.

한편 '피지컬: 100'은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상금 3억원을 걸고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게임. 지난 1월24일 처음 공개돼 국내외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고, 지난달 21일 공개된 최종회에서 우진용이 정해민과의 최종 경쟁에서 이기고 우승하는 내용이 담겼다.


하지만 최종회 공개 이후 일각에서는 결승전이 재경기로 진행됐으며 재경기가 우승자를 가리는데 영향을 미쳤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었다.

이에 '피지컬: 100' 측은 지난달 26일 "경기 초반 오디오 이슈(소음)로 인해 경기 일시 중단, 재개가 있었을 뿐 경기 결과를 번복하는 재경기나 진행 상황을 백지화하는 일은 없었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피지컬: 100' 측의 해명 이후에도 재경기 부분에 대한 잡음이 끊이지 않은 상황이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