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가 굴다리 벽에 '쾅' 동승자 아내 숨져...그런데 외상이 없다?

입력 2023.03.09 07:47수정 2023.03.09 16:53
SUV가 굴다리 벽에 '쾅' 동승자 아내 숨져...그런데 외상이 없다?
8일 새벽 강원 동해 북평동에서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장.(강원도소방본부 제공) 2023.3.8/뉴스1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육군 원사가 SUV 차량을 몰다가 굴다리 벽을 들이받아 동승자인 아내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하지만 조사 결과 숨진 아내에게 별다른 외상이 발견되지 않았으며, 다른 범행을 의심케 하는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8일 MBN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58분께 강원 동해시 북평동의 한 도로에서 A씨(47)가 몰던 싼타페 승용차가 구호동 굴다리 벽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조수석에 타고 있던 B씨(41)가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으며, 운전자 A씨는 다리와 갈비뼈에 골절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씨는 육군 제8군단 1산악여단 소속 원사로 확인됐으며, 숨진 동승자 B씨는 A씨의 아내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A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으로 입건하는 하고, 숨진 동승자 B씨에 대해 검시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숨진 B씨는 교통사고로 인한 큰 외상 흔적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가 발생한 장소는 A씨의 자택에서 약 4.5km 떨어진 곳으로,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A씨가 사고 전 사고 차량으로 사고 장소 주변을 배회하는 모습을 포착했다. 또 해당 CCTV에는 A씨가 차량 조수석에 모포로 감싸진 상태로 누워있는 B씨를 싣는 장면이 담겨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경찰은 인근 부대 군사경찰과 교통사고 외 다른 범행 여부에 대해 합동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나 교통사고 위장 등 다른 범행 의심 가능성에 대해선 함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전 CCTV 등을 토대로 조사를 하고 있지만 수사 중인 사안으로 구체적인 부분은 밝힐 수 없다"며 "추가 조사와 부검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씨 소속 부대 관계자는 "해당 사고 운전자가 소속 부사관인 부분 등 신병은 확보한 상태"라며 "민간 경찰과 군사경찰 합동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부사관에 대한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 당국은 A원사에 대한 긴급체포를 검토하는 한편, 추가 범행 가능성에 대해 계속 수사할 방침이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