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로 변신한 '꽃보다 남자 금잔디'?...가장 비싼 그림 가격이 무려

입력 2023.03.09 05:31수정 2023.03.09 10:13
화가로 변신한 '꽃보다 남자 금잔디'?...가장 비싼 그림 가격이 무려
MBC '라디오스타'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구혜선이 다양한 재능을 공개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배우 구혜선이 게스트로 출연, 연기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일한다고 밝혔다.

먼저 MC들이 "영화감독 한 지 벌써 17년차라고 하던데"라는 질문을 던졌다. 구혜선은 그렇다며 "꾸준히 했다. 단편 6편과 장편 3편을 제작했다"라고 알렸다.

이어 "'복숭아 나무'라는 영화가 제일 잘됐다. 조승우, 류덕환씨가 나왔는데 흥행이 막 잘되지는 않았지만 최근 좋게 평가해 주시는 분들이 있더라"라고 덧붙였다.

영화 제작비에 대해서는 "사비로 충당했다"라고 고백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구혜선은 "영화에 대한 지식 재산권을 제가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제작비가 많이 들었을 것 같다"라는 반응에는 "배우, 스태프분들이 많이 도와주셨다. 제가 출연료 입금 날짜는 꼭 지켜서 신용이 좀 있는 편"이라고 밝혔다.

구혜선은 배우, 영화감독에 이어 화가로도 활동 중이라고 전해졌다. 그는 스튜디오에 작품을 갖고 왔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내 구혜선이 직접 그린 세필화가 공개됐다. 그는 "이전에는 형상화된 걸 그리다가 나중에는 손이 가는대로 그리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보통 그림을 완성하는 데 얼마나 걸리냐"라는 질문에 구혜선은 "컨디션에 따라 다르다. 빨리 하면 1달 정도 걸리지만, 대작 같으면 1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라고 알렸다.

남다른 재능을 또 다른 분야에 쓰기도 했다고. 구혜선은 가수 거미의 4집 앨범 아트 디자인에 참여했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더했다.

특히 자신의 그림 중 가장 비싸게 팔린 작품을 언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구혜선은 김구라에게 이같은 질문을 받고 "기부 행사에서 5000만 원에 그림이 팔렸다"라고 솔직히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이어 "크기가 큰 추상화였다.
제가 원래 그림 판매를 잘 안 하는 편인데 행사 목적이 기부니까 판매했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제가 판매를 목적으로 못하는 이유가 있다"라며 "스스로 (제가 그린 그림에) 만족을 못해서 그렇다. 전시회가 끝나면 작품을 다 폐기한다"라고 밝혀 또 한번 놀라움을 선사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