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재 "대학시절 쇼핑몰 오픈…첫 달 매출 4000만원" 깜짝

입력 2023.03.09 05:30수정 2023.03.09 05:30
주우재 "대학시절 쇼핑몰 오픈…첫 달 매출 4000만원" 깜짝 [RE:TV]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주우재가 대학 시절 쇼핑몰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 페퍼톤스 이장원이 게스트로 나와 이목을 끌었다.

이 자리에서 MC 송은이는 "공대 오빠들은 체크 남방, 뿔테 안경, 슬리퍼 다 이렇게 하고 다니냐"라고 물었다. 이장원이 입을 열었다. "체크 남방이 안 핫한 줄 몰랐다"라면서 "학교 다닐 때 많이 입었다. 체크 남방을 입으면 덩치를 계산할 수 있어 좋다"라고 해 웃음을 샀다.

MC들은 주우재를 향해 "공대 남신 출신 아니냐, 인기 많았을 것 같다"라며 대학 시절을 궁금해 했다. 주우재는 "그냥 몇 번 그런 에피소드를 경험한 정도?"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아울러 "그때가 미니홈피를 할 때인데 저를 어디서 봤다고 쪽지가 오고 그랬다. 초콜릿, 편지를 받은 적도 종종 있었다"라고 회상했다.

"옛날부터 옷 잘 입기로 유명했다던데, 대학 휴학 후 쇼핑몰을 오픈해서 매출이 엄청났다더라"라는 얘기도 나왔다. 주우재는 "저도 그럴 줄 몰랐는데 많이 나왔다"라고 솔직히 털어놨다. MC들은 단도직입적으로 매출이 어느 정도였는지 물었다. 주우재는 "첫 달 매출이 한 3000~4000만 원 나왔다"라고 고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제가 아무것도 없이 무모하게 도전한 건 아니었다. 사업 가능성을 보고 한 것"이라며 "그때 제가 스트리트 패션으로 좀 유명해졌다. 미니홈피 통해서 어디 옷이냐고 이런 문의가 많이 오는 거다. 평소 좋아하는 옷들이 사업성이 있는 것 같더라"라고 설명했다.


주우재는 "이게 휴학하고 될 만한 사업이라 생각해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옷을 가져와 사업을 한 거였다. 예상대로 반응이 좋았다"라면서 "제 스타일이 누가 입어도 괜찮을 것 같은 옷들이었다. 그 부분을 잘 어필한 것 같다"라고 밝혀 눈길을 모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