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천원식당 사장 "적자 생각하면 운영 못 해…투잡까지" 고백

입력 2023.03.08 21:39수정 2023.03.08 21:39
'유퀴즈' 천원식당 사장 "적자 생각하면 운영 못 해…투잡까지" 고백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천 원 가격으로 백반 한 상을 판매하는 해 뜨는 식당의 김윤경 사장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다.

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괜찮아유' 특집으로 꾸며져 기적 같은 가격으로 이웃의 끼니를 책임지는 천원식당 김윤경 사장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김윤경 사장은 치솟는 물가에도 백반 한 상을 1000원에 제공하는 식당을 운영하며 이웃의 끼니를 책임지고 있다. 김윤경 사장의 천원식당은 흑미밥, 시래기 된장국, 날마다 바뀌는 반찬 3종이 1000원으로 무한 리필로 제공된다고.

김윤경 사장은 "주위에서 많이 후원도 해주시고 도와주신다"라며 결코 후원없이는 식당을 유지할 수 없다고 밝혔다. 더불어 김윤경 사장은 "적자 계산하면 식당 운영 못 한다, 적자 생각하면 진즉에 문 닫았다"라며 현재 식당 운영 외에도 회사에서 근무 중이라고 고백했다.
벌어서 돈을 넣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김윤경 사장은 돌아가신 어머니께서 식당을 시작, 방송을 통해 막내딸이 이어받을 거라는 유언을 남겨 천 원 식당을 이어받게 됐다고 밝혔다. 더불어 김윤경 사장은 식당 운영을 위해 집 보증금까지 뺐다고 밝혀 놀라움을 더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