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돌렸더니 눈 앞에 변기가 떡하니...'초저가 호텔' 숙박비 얼마?

입력 2023.03.07 13:46수정 2023.03.07 17:54
고개 돌렸더니 눈 앞에 변기가 떡하니...'초저가 호텔' 숙박비 얼마?
웨이보 갈무리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최근 중국의 한 초저가 호텔이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 호텔은 1박에 약 1만원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자랑하지만 침대 머리맡 바로 옆에 변기가 있는 구조로 설계돼 있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6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등에 따르면 중국 중부 허난성 성도인 정저우의 한 주거 지역에 있는 호텔에서 8㎡(2.42평) 규모의 객실을 60위안(1만1233원)에 제공하고 있다.

이 호텔은 인근의 대형 보건소를 방문하려는 환자와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이 호텔은 지난달 한 블로거가 비디오 플랫폼 빌리비닷컴에 이 호텔을 소개하면서 유명세를 타게 됐다. 블로거는 "화장실 냄새가 약간 나지만 싼값은 매우 매력적"이라며 호텔을 소개했다. 하지만 영상에 담긴 호텔 객실은 고시원과 같이 좁은 방 안에 침대가 놓여 있으며, 바로 옆에 변기와 세면대가 설치돼 있다.


해당 영상을 본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대부분 누리꾼들은 "감옥도 이보다 넓겠다", "잠을 잘 때 변기 반대편으로 고개를 돌려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하루에 60위안이면 한 달에 1800위안(약 33만원)인 셈인데, 중국 대도시에서 이 정도의 돈으로 한 달 주거비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좋은 조건"이라며 호텔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 당국은 "고밀집 형태의 초소형 호텔은 화재 위험에 취약하다"며 엄중히 경고했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