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대부' 브루스 윌리스, 치매 겪으며 찍은 마지막 작품

입력 2023.03.07 10:20수정 2023.03.07 10:58
'액션 대부' 브루스 윌리스, 치매 겪으며 찍은 마지막 작품
'뮤턴트 이스케이프' 포스터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액션 장르의 대부 브루스 윌리스가 주연한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감독 숀 패트릭 오렐리)가 오는 4월5일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제이씨엔터웍스는 7일 이 같이 밝히며 '뮤턴트 이스케이프'의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뮤턴트 이스케이프'는 돌연변이와 인간이 대치하고 있는 가까운 미래, 흉악한 괴물과 돌연변이가 넘쳐나는 샌티부른 교도소에 갇힌 최고의 범죄자 로브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잔혹한 무정부 범죄 액션 영화다.

북미에서는 마블 작품과 견줄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코믹스 '코렉티브 메저'(Corrective Measures)를 영화화한 이 작품은 그간 돌연변이가 등장하는 작품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괴하면서도 색다른 돌연변이 캐릭터들이 등장해 눈길을 더한다.

특히 이 영화의 중심축에 서 있는 캐릭터인 로브 역을 연기한 배우 브루스 윌리스는 실어증을 비롯해 갖가지 증상들을 동반한 치매 초기 증상임에도 불구, 이 영화에 출연을 결정했으며,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은퇴를 선언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브루스 윌리스는 액션 장르의 고전이 된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와 '식스 센스' '컬러 오브 나이트'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거느리는 명배우다. 이번 영화 '뮤턴트 이스케이프'는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그의 마지막 작품이 될 전망이다.


개봉일과 함께 공개된 '뮤턴트 이스케이프'의 포스터는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분노에 찬 모습과 극 중 로브에 대적하는 빌런이자 감독관 데블린(마이클 루커)의 대비되는 모습이 강렬하면서도 인상적이다. 카피 '브루스 윌리스 라스트 액션'은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단호하면서도 결의에 찬 느낌을 준다.

한편 '뮤턴트 이스케이프'는 4월5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