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때녀' 심으뜸 "체력은 내가 1등,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줄 것"

입력 2023.03.07 09:01수정 2023.03.07 09:01
'골때녀' 심으뜸 "체력은 내가 1등,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줄 것" [N현장]
심으뜸/ 사진제공=SBS


(강화=뉴스1) 안태현 기자 = '골 때리는 그녀들' 심으뜸이 새롭게 합류를 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지난달 28일 강화군 강화고인돌체육관에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의 '제3회 슈챌리그'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FC 구척장신의 송해나, FC 개벤져스의 김승혜, FC 월드클라쓰의 사오리, FC탑걸의 공민지, FC 원더우먼의 김가영, FC 스트리밍파이터의 심으뜸, FC 국대패밀리의 황희정, FC 발라드림의 서기, FC 불나방의 채연과 함께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병지, 이을용, 이영표, 오범석이 참석해 오는 8일 방송부터 시작되는 '제3회 슈챌리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심으뜸은 새롭게 '골때녀'에 합류한 것에 대해 "저희 스트리밍파이터는 밑바닥 챌린지리그의 가장 밑바닥인 언더독으로 시작해서 잃을 게 없는 팀이다"라며 "그래서 잃을 게 없는 팀이 얼마나 무서운 팀인지를 보여드리겠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체력은 제가 '골때녀'에서 일등이다"라며 "저희 팀이 평균연령이 젊은 편인데 부상을 끼고 있음에도 최진철 감독님이 체력왕으로 키우려고 작정하셨다, 기대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심으뜸은 부상이 걱정이 되지 않느냐는 물음에 "'골때녀' 모든 선수를 대변해서 말씀드리자면 부상이 무서웠다면 참여 안 했을 거다"라며 "라커룸에서 다들 발톱이 거의 날아갔다고 하더라"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또 공을 맞으면 공자국으로 허벅지에 멍이 든다"라며 "그대로 프로필 사진을 찍는데, 그럴 때보면 나 진짜 축구 선수구나 싶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슈퍼리그와 챌린지리그로 나눠져 펼쳐지는 '제3회 슈챌리그'에는 지난 시즌에서 최하위를 기록하며 출전 정지가 된 FC 아나콘다를 대신해 FC 스트리밍파이터가 신생 팀으로 합류하면서 새로운 변화가 생겼으며, 각 팀에도 신규 멤버들이 출연하면서 대폭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 예정이다. '골때녀'는 매주 수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