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군, 소음성 난청 진단…"보청기 사용해야" ♥한영 충격

입력 2023.03.07 05:31수정 2023.03.07 05:31
박군, 소음성 난청 진단…"보청기 사용해야" ♥한영 충격 [RE:TV]
SBS '동상이몽2' 캡처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박군이 소음성 난청을 진단받았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가수 박군, 한영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박군은 병원을 찾아 궁금증을 유발했다. 최근 허리디스크를 발견하고 수술을 받았다는 그는 "5~6개월동안 골반 아프고 발바닥이 저리고 그랬다. 참고 참다가 병원에 간 것"이라고 했다. "조금만 더 늦게 갔으면 마비가 올 수도 있었다고 의사 선생님이 그러더라"라고도 덧붙여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박군은 이어 "어깨도 인대가 파열됐다. 지금 수술 받으면 2주 이상 회복할 기간이 필요해서 스케줄 때문에 아직 못했다"라고 털어놨다.

게다가 청력 문제까지 있었다. 미루고 미루다 난청 전문 병원을 방문한 박군의 상태는 생각보다 심각했다. 고막 검사 결과는 아슬아슬하게 정상 범위였지만, 청신경 기능이 많이 약해져 있었다.

박군은 군복무 시절 장기간 큰 소음에 노출됐다고 알렸다. 의사는 이로 인해 박군이 높은 주파수에서 청력이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말소리 구분 능력이 저하돼 있다. 말은 들리는데 말 구분이 잘 안되는 상태"라고 봤다.

이를 듣던 한영이 "그래서 제가 오해를 했다"라고 입을 열었다. 남편에 대해 "어떨 때는 알아듣고 어떨 때는 못 알아들으니까 일부러 그러나 싶더라"라고 고백한 것. 의사는 "아니다. 열심히 들으려 하지만 한계가 있는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박군은 소음성 난청을 진단받았다. "소음에 많이 노출돼서 손상됐을 때 고음 영역에서 청력이 떨어진다"라는 의사의 말에 한영은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물었다. 하지만 "딱히 약물 치료가 없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특히 보청기 사용을 권유받아 충격과 안타까움을 동시에 안겼다. 의사는 "언어 분별력이 더 약화되지 않도록 보청기 사용을 고려해야 한다.
한달에 한두 번 병원에 와서 보청기를 몇 차례 손봐야 편안해질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박군, 한영 부부는 물론 영상을 지켜보던 출연진들까지 "보청기를 벌써 하냐"라며 충격에 휩싸였다. 박군은 "저도 보청기 얘기를 듣는데 가슴이 철렁하더라"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