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신병캠프' 김민호가 과거 가수 '비 닮은꼴'로 불렸다고 말했다.
6일 오후 8시30분 공개되는 ENA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신병캠프'(연출 민진기 남예은) 5회에서는 앞서 '푸른거탑 부대'를 상대로 귀중한 첫 승을 거둔 '신병부대'가 각 분야 탑티어 여전사들로 구성된 '여벤져스' 팀을 대결 상대로 맞이하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김민호는 의외의 닮은꼴 주장으로 연병장을 발칵 뒤집는다. 촬영 당시 김민호가 "옛날에 가수 비 닮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라며 모창부터 시작해, 연병장 한복판에서 모래바람을 일으키며 현란한 댄스 실력을 선보인다. 그러나 닮은 듯 아닌 듯 미묘한 싱크로율 탓에 탄성과 탄식이 공존하자, 김민호는 "살찌기 전 일이다. 지금은 살쪄서 '싸이+비'가 됐다"고 실토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김민호는 이날 예능감을 대방출한다. '여벤져스' 팀의 안지혜가 '격투기 동양 챔피언 출신'이라며 복싱 실력을 뽐내자 김민호가 "저도 복싱했다"며 손을 들고 나서더니 "저는 다이어트 복싱을 했기 때문에 음악을 주셔야 한다"고 덧붙여 폭소를 유발한다.
한편 '신병캠프'는 누적 조회수 2억5000만뷰에 달하는 웹 애니메이션인 장삐쭈의 '신병'을 원작으로 한 화제의 드라마 '신병'의 예능 스핀오프다. 드라마 '신병'을 연출한 민진기 감독과 드라마의 주역들인 '신병즈' 차영남 이충구 김민호 이정현 남태우 전승훈 이상진 김현규가 의기투합한 단체 리얼리티 예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