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이혼' 한혜진, 외도·의처증 비참한 이혼…조승우 손 잡았다(종합)

입력 2023.03.05 00:04수정 2023.03.05 00:04
'신성한 이혼' 한혜진, 외도·의처증 비참한 이혼…조승우 손 잡았다(종합)
JTBC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신성한 이혼' 한혜진이 이혼을 앞두고 양육권을 바란다며 이혼 전문 변호사 조승우와 손을 잡았다.

4일 처음 방송된 JTBC 새 주말드라마 '신성한, 이혼'(극본 유영아/연출 이재훈) 1회에서 이서진(한혜진 분)이 이혼을 결심, 변호사 신성한(조승우 분)과 손을 잡았다.

신성한은 이혼 소송만 맡는 전문 변호사. 그의 사무실에 스타DJ 이서진이 찾아왔다. 이서진은 외도와 성관계 동영상이 유포되어 치명적인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 그럼에도 그는 이혼 소송을 통해 양육권을 가져오고 싶다고 말했다.

이서진은 신성한에게 "이혼 통보를 받아서 이혼을 하기는 해야 하는데, 잘 이혼하려고 한다"라며 사건을 맡기려고 했다. 신성한이 거절하려는 모습을 보이자, 이서진은 "변호사님의 '잘 이혼하는' 기준이 뭐냐"라며 "나는 아무 것도 필요없다, 딱 하나 내가 원하는 것은 양육권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신성한은 "외도, 성관계 동영상 유출, 최악의 상황 속에서 모성애인가, 진심으로 양육권을 원하냐 "라고 물었다. 그러면서 "아주 적나라한 싸움이 될 거다, 이서진씨는 훨씬 더 비참한 상황에 노출될 거다. 심지어 패소할 수도 있다, 그래도 하고 싶냐"라고 물었다.

이서진은 "그럼에도 양육권을 원한다"라고 했고, 신성한은 손을 내밀었다. 그는 "하이파이브는 양육권을 가지고 온 다음에 하자"라고 했다.

이서진은 아름답고 인기 많은 라디오 DJ였지만 실제 그의 삶은 지옥이었다. 그가 집에 들어가자, 남편은 "양육권 챙겨 가려면 애 옆에 있는 게 유리하다고 해?"라며 이서진을 몰아부쳤고 손찌검까지 했다.

이서진은 "당신이 이런 인간인 거 세상이 다 알게 할 거야"라면서 "내가 이 집에서 나갈 때는 현우 데리고 나갈 거야, 내가 진작 너에게 할 말 다 하고 살았으면 진작 헤어졌겠지, 너는 사람도 아니다"라며 악을 써댔다. 부모가 싸우는 소리를 들으며, 아들은 컴퓨터 볼륨을 키우고 게임에 집중했다.

이혼조정일정이 다가왔다. 남편 측 변호사는 아들의 학교 참관수업에 이서진이 불참했으며, 엄마의 외도 동영상이 있는데 어떻게 아이가 잘 클 수 있겠냐는 주장을 펼쳤다.

하지만 신성한은 "이서진은 친한 친구들의 결혼식에도 초대를 받지 못했다, 왜냐면 이서진의 남편의 요구로 이서진의 지인들이 늘 인증샷을 찍어줘야 했기 때문이다, 그것이 반복이 되다보니 친구들 사이에서 이서진은 완벽하게 지워졌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남편이 수년간 이서진에게 보낸 메모를 꺼냈다. '라디오에 초대손님 어린 남자 나오면 환장을 하네' '이런 속옷은 네 돈으로 산 거냐' 등 의처증 증상이 보이는 쪽지들이었다. 또 남편은 아침 저녁으로 이서진의 속옷 서랍장 사진을 찍어 대조했고, 집에도 CCTV를 몇대씩 달아놨다.

신성한은 "외도를 해도 양육권을 가져간 사례가 적지 않다"라며 동영상 유포 피해자에게 아이를 키울 수 없다는 주장은 명백한 2차 가해라고 주장했다.

신성한은 이서진의 아들 현우를 만났다. 현우의 심리상태는 매우 불안정해보였다. 신성한이 현우를 만나고 난 후 고민에 빠진 밤, 이서진의 전화가 걸려왔다. 그는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는지 발작을 한다며 무너지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신성한은 "이제 조정이 아니라 재판으로 갈 거다, 우리는 이길 거다. 그러니까 식사 거르지 마라"고 했다.

한편 '신성한, 이혼'은 이혼 전문 변호사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혼'이라는 삶의 험난한 길 한복판에 선 이들의 이야기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