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매' 임주환X이하, 민성욱 생모 찾아…진실 밝히기 위한 작전(종합)

입력 2023.03.04 21:23수정 2023.03.04 21:23
'삼남매' 임주환X이하, 민성욱 생모 찾아…진실 밝히기 위한 작전(종합)
KBS 2TV '삼남매가 용감하게' 방송 화면 캡처


(서울=뉴스1) 이아영 기자 = '삼남매가 용감하게' 임주환과 김태주가 민성욱의 생모를 찾아 진실을 밝히려고 했다.

4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극본 김인영/연출 박만영)에서는 장영식(민성욱 분)의 생모가 나타났다.

장영식의 그림에 대한 진실은, 이상준(임주환 분)의 말대로 장영식의 생모가 찢어버린 것이었다. 장영식의 생모는 장영식이 공모전에 당선돼 외국에 유학 가면 자기를 떠나게 되고, 자기가 의지할 곳이 없어지니 그런 만행을 했다. 장세란(장미희 분)은 장영식 생모의 뺨을 치며 분노했다. 장영식과 이상준은 그림을 붙여 공모전에 제출하려고 애원했지만 끝내 거절당했다. 장세란은 장영식이 상처받을 걸 걱정하며 사실대로 말하지 않았다. 이상준은 장영식의 생모를 찾아 진실을 밝히리라 다짐했다.

장영식은 이상준이 한 말을 곱씹으며 분노했다. 장영식은 자기에게 이상준을 취재하기 위해 문자를 보낸 기자에게 전화해 다 말하겠다고 했다. 나은주(정수영 분)가 말렸지만 장영식은 멈출 생각이 없었다. 왕승구(이승형 분)는 장영식의 생모가 있는 요양원을 파악하는 데 성공했다. 이상준은 왕승구, 김태주(이하나 분)와 장영식의 생모를 만나러 갔다. 장영식의 생모가 만나려 하지 않자 김태주는 꾀를 내어 장영식 아버지의 작품이 팔려 돈이 생겼다는 거짓말을 했다.

김태주와 이상준의 생각대로 장영식의 생모는 돈 이야기에 바로 반응했다. 장영식의 생모가 이상준의 집에 오고,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였다. 장영식은 어머니를 보고 깜짝 놀라며 "살아있으면 살아있다고 얘길 해야지 내가 얼마나 찾았는데"라고 했다. 장영식의 생모는 대뜸 작품 얘기부터 꺼냈다. 이상준이 자기 어머니를 찾았다고 하자 장영식은 "네가 우리 엄마를 왜 찾아"라며 분노했다. 이상준이 거짓말했다는 걸 안 장영식의 생모는 화를 내며 자리를 뜨려고 했다. 장세란은 하나만 말해달라고 했다. 작품 판 돈, 사망 보험금 다 가져가지 않았냐고 물었다. 장영식의 생모는 끝까지 우겼다. 장영식의 그림도 뺏어가서 찢은 거 기억나냐고 물었다. 장영식의 생모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다.

이상준은 "영식의 형의 상처 이해한다. 재능 있는 자가 그걸 펼칠 수 없을 때의 고통 알 것 같다. 그래서 꼭 밝혀야겠다"고 말했다. 장영식의 생모는 장세란에게 뺨을 맞은 게 기억이 난다고 했다. 하지만 그게 장세란이 자기를 싫어해서였다고 했다. 장영식의 생모가 끝까지 우기자 이상준은 한숨을 쉰 뒤, 그림을 찢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고 주장했다.
김태주는 CCTV를 찾는 듯 노트북을 켰다. 장영식의 생모는 노트북을 던지며 자리를 벗어나려고 했다. 그림을 찢은 게 자기가 아니라고 말하지 못했고, 장영식은 생모의 거짓말을 눈치챈 듯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