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택시2' 빌런 김도윤 어디서 봤더라…'지옥' 화살촉 리더

입력 2023.03.04 12:06수정 2023.03.04 12:06
'모범택시2' 빌런 김도윤 어디서 봤더라…'지옥' 화살촉 리더
SBS 캡처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모범택시2' 배우 김도윤이 분노유발 빌런으로 변신해 강렬 존재감을 뽐냈다.

김도윤은 지난 3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에서 아파트 불법 청약 브로커 강필승 역으로 등장해 얄미운 빌런 모먼트로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강필승은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필 컨설팅의 대표이자 일타강사로 ‘강프로’라고 불리며 내집마련을 꿈꾸는 이들의 꿈을 이뤄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물. 그는 오갈 곳 없는 아동들을 모종의 방법으로 이용해 아파트 청약과 관련해 불법적인 일을 저지질렀다.

외출을 하고 돌아오던 길에 한 여자아이를 마주하게 된 도기(이제훈 분)와 고은(표예진 분)은 그를 보호하게 되고, 동생 소망이를 찾아야 한다는 아이의 말을 따라 관계가 있어 보이는 의문의 남성들을 쫓게 된다. 그들은 부동산 컨설팅 회사의 직원이었고, 그들의 위에는 강필승이 군림하며 모든 일을 관리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도기와 고은은 신혼부부로 위장해 필 컨설팅과 강필승을 파헤치기로 한다.

이 가운데 강필승으로 분한 김도윤은 반듯한 비주얼과 댄디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등장과 동시에 시선을 사로잡고, 유려한 스피치로 내집마련을 꿈꾸는 신혼부부들의 마음을 겟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더해 신혼부부로 위장한 도기와 고은을 면밀히 살피는 날카로운 눈매와 두 사람의 어색한 연기를 캐치하는 매서운 눈치까지 보여주어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이후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모범택시2'에서 빌런 존재감을 펼친 김도윤은 앞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 새진리회를 맹렬히 추종하는 화살촉의 리더 이동욱 역을 맡아 형광물감 분장을 한 채 개인 방송을 하는 강렬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가 하면, tvN '멘탈코치 제갈길'에서는 극중 제갈길(정우 분)의 친구이자 차가을(이유미 분)의 오빠인 차무태로 열연한 바 있다. 다채로운 연기를 펼친 그가 '모범택시2'에서는 또 다른 모습으로 등장,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