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트' 측 "제작진,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 수사 통보 받은적 없어"

입력 2023.03.03 13:39수정 2023.03.03 13:39
'불트' 측 "제작진, 업무방해 혐의로 경찰 수사 통보 받은적 없어" [공식]
황영웅/MBN '불타는 트롯맨'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MBN '불타는 트롯맨' 측이 경찰 수사를 받는다는 보도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불타는 트롯맨' 측은 3일 "금일 제기된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이 업무 방해 혐의와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는다는 보도와 관련한 입장 말씀드린다"며 "먼저 제작진은 프로그램과 관련해 경찰 측의 수사 요청 통보를 받은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프로그램과 관련해 추후 수사 요청이 올 시, 모든 의혹에 대해 한 점 오해가 남지 않도록 적극 소명할 예정"이라면서도 "다만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기사와 의혹 제기에는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제작진은 마지막 남은 경연까지 공정하고 투명한 오디션을 운영하겠다"고 덧붙이며 입장을 마무리했다.

이 같은 입장은 이날 한 매체가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이 참가자 황영웅을 두고 특혜를 줬다는 의혹과 관련, 경찰이 업무방해 혐의로 수사를 요청하는 민원을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불타는 트롯맨'은 지난달 14일부터 출연자 황영웅에 대한 여러 의혹이 불거졌다. 황영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 주장하는 이의 인터뷰가 공개됐고, 상해 전과 의혹도 제기됐다. 이후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황영웅의 학폭 의혹과 데이트 폭력 의혹도 제기돼 논란이 커졌다.

이와 관련해 황영웅은 지난달 25일 처음으로 사과문을 냈다. 사과문에서 그는 "과거의 잘못이 무거우나 새롭게 살아가고자 하는 삶의 의지를 가지고 20대 중반 이후 수년 간 공장에서 근무하며 성실한 삶을 배워왔다"며 "그리고 어린 시절 꿈이었던 노래를 다시 시작해 '불타는 트롯맨'에도 출연하게 됐다"고 호소했다.

이어 "노래가 간절히 하고 싶었고, 과거를 반성하며 좋은 사회 구성원이 되고자 노력했으나 방송 녹화를 하면서 매 순간 두려움과 고통 속에서 있었다"고 털어놨다. 또 그는 "지금 이 순간도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라지고 싶은 마음이지만, 평생 못난 아들 뒷바라지하며 살아오신 어머니와 생계를 꾸리는 엄마를 대신해서 저를 돌봐주신 할머님을 생각하여 용기 내어 공개적인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부디 과거를 반성하고 보다 나은 사람으로 변화하며 살아갈 기회를 저에게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불타는 트롯맨' 제작진 역시 같은날 공식입장을 내고 "최근 출연자 황영웅에 대해 제기된 내용들에 대해서 사실 확인했다"며 "제기된 사안(폭행)에 대해 황영웅은 2016년(당시 22세) 검찰의 약식 기소에 의한 벌금 50만원 처분을 받았다고 확인해줬다"고 과거에 대해 인정했다. 이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입장 정리가 늦어진 점 사과드린다"며 "출연자 선정에 있어서 사전 확인과 서약 등이 있었으나 현실적인 한계로 유감스러운 상황이 발생했다는 점,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하지만 황영웅은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하지 않았다. 제작진 역시 스페셜 쇼와 지난달 28일 진행된 결승 1차전 등에서 황영웅의 출연을 강행해 비판을 면치 못했다. 당시 황영웅은 편집 없이 등장했고, 1차전 1위를 기록했다. 이에 황영웅은 최종 우승을 거둘시 상금을 사회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지난 1일에는 '불타는 트롯맨' 측이 과거 황영웅에게 폭행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이들을 만나려 했으며 합의금과 위로금 명목으로 돈을 전달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에 '불타는 트롯맨' 측은 "해당 의혹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결국 황영웅은 3일 '불타는 트롯맨'에서 하차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승에 들어간 상황에서 저로 인해 피해를 끼치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지난 방송에 참여하면서 너무나 많은 생각이 들었다"며 "나를 믿어주신 제작진, 동료 여러분들께도 죄송하고 부족한 저를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도 이것이 맞는가 괴로웠다"고 토로했다.


과거 폭행 의혹에 대해서는 "어린 시절의 일이라고 변명하지 않겠다"며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반성하고, 오해는 풀고, 진심으로 사과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나로 인해 상처받으셨던 분들께 진심으로 용서를 구한다"면서도 "사실이 아닌 이야기들에 대해서는 저를 믿어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꼭 바로잡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오는 7일 진행되는 결승 2차전에서는 김중연, 신성, 에녹, 공훈, 손태진, 박민수, 민수현 총 7명이 경연을 펼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