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이혼' 감독 "원작 웹툰과는 다른 우리만의 그림체로 극 표현해"

입력 2023.03.02 14:28수정 2023.03.02 14:28
'신성한, 이혼' 감독 "원작 웹툰과는 다른 우리만의 그림체로 극 표현해"
(왼쪽부터) 배우 김성균, 조승우, 이재훈 감독, 한혜진, 정문성/ 사진제공=JTBC '신성한, 이혼'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신성한, 이혼' 이재훈 감독이 원작 웹툰과 차별점에 대해 얘기했다.

2일 오후 JTBC 새 주말드라마 '신성한, 이혼'(극본 유영아/연출 이재훈)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는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 가운데, 배우 조승우 한혜진 김성균 정문성 및 이재훈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이재훈 감독은 원작 웹툰과 드라마의 차이점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웹툰 '신성한, 이혼'에는 생생한 경험담들이 많이 댓글로 써져 있었는데, 그게 작품하면서 공감도 되는 많은 순간들이 있었다"라면서도 "다만 매체가 다르다보니 웹툰에서의 만화적 허용이 드라마에서는 고스란히 가져오기 힘들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배우들의 동작과 호흡으로 표현되는 우리만의 그림체로 잘 표현하려 했다"라며 "물론 웹툰과 공통되는 부분도 있으니 그걸 비교하면서 보시면 재밌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성한, 이혼'은 현기증 나도록 예민한 아티스트 출신의 이혼 전문 변호사 신성한이 마주하는 상상 이상의 이혼 의뢰들과 부질없이 찰떡인 세 친구의 후끈한 케미스트리를 담은 유쾌한 휴먼 드라마다. 오는 4일 오후 10시30분 처음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