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사기?' 버스 뒷바퀴에 발 갖다 댔다가 도망친 女

입력 2023.03.02 14:49수정 2023.03.02 15:04
'보험 사기?' 버스 뒷바퀴에 발 갖다 댔다가 도망친 女
MBN 보도화면 캡처

[파이낸셜뉴스] 출발하려는 버스 뒤에 다가가 뒷바퀴 앞에 발을 갖다 댄 여성이 버스기사에게 발각되자 달아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해에도 이와 비슷한 일이 발생한 바 있는데, 이와 관련해 여성은 보험금을 노리고 벌인 짓으로 보인다.

'보험 사기?' 버스 뒷바퀴에 발 갖다 댔다가 도망친 女
MBN 보도화면 캡처

지난 1일 MBN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7일 경기 수원역 인근 한 버스정류장에서 일어났다. 당시 여성은 버스가 정류장 쪽으로 들어오자 입구로 들어서는 승객들과 반대로 버스 뒤쪽으로 향했다.

이후 왼쪽 발을 버스 뒷바퀴 쪽에 집어넣고 차가 지나가기만을 기다리는 듯 가만히 서있었다.

그러나 여성의 행위는 금방 들통나고 말았다. 버스기사가 사이드 미러로 여성의 행동을 미리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곧바로 운전기사가 버스에서 내려 여성에게 다가가자 여성은 당황한 듯 주춤하다가 반대편으로 달아났다.

이날 버스 운전기사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출발점이라서 앞으로만 타고 뒤로 내리는 손님이 없었다"라며 "다행히 발견해서 사고는 면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경기도 용인의 한 버스 정류장에서도 이와 비슷한 일이 일어나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해당 여성의 행위 역시 치료비 명목의 합의금 또는 보험금, 피해 보상금 등을 노리고 벌인 것으로 추정된다.

현행법상 보험금 등을 노리고 사고를 유발하다 사고 영상 등 증거로 보험 사기 정황이 적발될 경우 보험사기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처벌받을 수 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