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전참시'…김윤집 PD "아이유와 오랜 시간 함께한 경호원 모시고파"

입력 2023.03.02 09:31수정 2023.03.02 09:31
5주년 '전참시'…김윤집 PD "아이유와 오랜 시간 함께한 경호원 모시고파"
사진제공=MBC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전지적 참견 시점'이 5주년을 맞은 가운데 김윤집 PD가 롱런 비결을 이야기했다.

지난 2018년 3월 3일 처음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연출 김윤집, 이준범, 이경순, 김해니/작가 여현전/ 이하 '전참시')은 매니저들의 거침없는 제보로 공개되는 스타들의 리얼 일상을 관찰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2023년 '멋집 투어'로 힘찬 스타트를 끊은 이영자,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트로피를 거머쥔 전현무를 비롯해 안방마님 송은이, '전참시' 분위기 메이커 양세형과 N행 시인 유병재, 출산 후 화려하게 복귀한 홍현희가 최강의 팀워크를 자랑하며 '전참시'를 책임지고 있다.

'소떡소떡' 열풍을 일으킨 이영자 휴게소 먹방부터 전현무에게 대상 트로피를 안긴 파김치', 주방용품 품절 사태를 낳은 이국주까지 전무후무한 신드롬을 일으킨 '전참시'는 최근 4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TV화제성 부문에서 1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제공)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전참시' 연출을 맡고 있는 김윤집 PD는 '전참시' 5주년을 맞아 "5년 동안 '전참시'를 재미있게 봐주시고 공감해주신 시청자분들에게 가장 먼저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라며 "가장 고생 많았던 '전참시' 멤버들과 프로그램을 가장 재미있게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애쓰는 제작진분들의 노력에도 존경을 표하고 싶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건넸다.

김 PD는 '전참시'의 롱런 비결과 관련 "시청자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매니저의 존재'"라면서 "연예인과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이자 조력자인 매니저들 덕분에 혼자 있을 때는 보이지 않던 스타들의 찰나 순간들을 담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참시' 세계관 안에서도 멤버들이 친해지며 많은 관계가 생겼다, 이 관계에서 생기는 케미들을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싶다"라고 향후 포부도 드러낸 김 PD는 이영자, 송성호 실장이 올해 보여줄 '멋집 투어'에 대한 기대도 당부했다.

그는 "이영자씨가 송성호 실장을 위해 2023년 '멋집 투어' 프로젝트를 기획하며, 두 분의 케미가 또 한번 빛을 발하고 있다"라며 "이영자 씨가 트로트 오디션에서 탈락한 송 실장의 탈락을 엄청 안타까워하고 있다, 지난 방송에 언급된 것처럼 음반 프로젝트를 준비해보면 재밌을 것 같은데, 어떨까요?"라고 구상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언급해 궁금증을 높였다.

또한 김 PD는 "본업에 집중하는 모습부터 동료와의 관계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인 만큼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을 조명해보고 싶다"라며 "새로운 직업군과 그들이 함께 일하는 동료 참견인들의 그동안 알지 못했던 모습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향후 '전참시'가 나아갈 방향성을 언급했다.

끝으로 김 PD는 '전참시'에서 만나고 싶은 스타와 매니저로 가수 아이유와 그녀와 오랜시간 함께한 경호원을 꼽았다. 그는 "평소 스태프를 살뜰하게 챙기는 것으로 유명한 아이유 씨와 동료들의 관계가 궁금했다, 매니저가 아닌 경호원이라는 다른 분야 조력자의 직업적인 모습도 궁금하다"라며 "경호원의 시선과 케미가 새로울 것 같아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모시고 싶다"라고 러브콜을 보냈다.


한편 오는 4일 방송되는 '전참시'에서는 5주년을 맞이해 박성광과 송이 매니저와의 감동적인 만남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참견인들이 송은이 신사옥을 방문하며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고 해 기대가 모아진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