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쓰레기통에 발견된 여성 사체, 범인은..

입력 2023.02.28 09:24수정 2023.02.28 09:52
공원 쓰레기통에 발견된 여성 사체, 범인은..
프랑스 파리 뷔트쇼몽 공원에서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 /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프랑스 파리의 한 공원에서 쓰레기봉투에 담긴 여성의 사체가 발견된 가운데, 해당 여성을 살해한 범인이 남편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6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남편 유세프(50)가 배우자 살해 혐의로 지난 25일 기소됐다.

그는 지난달 30일 파리 외곽 몽트뢰이 자택에서 아내 A씨(46)의 목을 졸라 살해하고 부엌에서 사체를 훼손한 뒤 쓰레기 봉투에 담아 공원에 유기한 혐의를 받는다.

유세프는 A씨와 수년간 갈등을 빚어온 주제로 말다툼하다가 화가 나서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하지만 A씨를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했다.

유세프는 사체를 넣은 봉투를 장을 볼 때 사용하는 바퀴 달린 바구니에 담은 채 집에서 6∼7㎞ 떨어진 공원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행 다음 날에는 소셜미디어(SNS)에 아내가 사라졌다는 글을 올리기 시작했고, 2월 3일에는 경찰에 직접 아내의 실종을 신고했다.

열흘 뒤 파리 19구에 있는 뷔트 쇼몽 공원에서 직원이 사체 일부를 발견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으며, 그다음 날 머리 등 다른 부위를 찾아냈다.

유세프는 알제리 출신으로 한동안 일자리가 없었다. 아내와는 26년 전 결혼했으며 슬하에 8살, 14살, 16살 자녀를 두고 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