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잘못 준 '축의금 50만원' 안 돌려준 처가 반응이..

입력 2023.02.27 10:36수정 2023.02.27 10:59
친구가 잘못 준 '축의금 50만원' 안 돌려준 처가 반응이..
ⓒ News1 DB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처가에서 예비 신부 계좌로 잘못 입금된 축의금 50만원을 돌려주지 않는다며 파혼하고 싶다는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A씨는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축의금으로 파혼하고 싶으면 제가 너무 못된 걸까요?"라고 물으며 겪은 일을 털어놨다.

글에 따르면 결혼을 앞둔 A씨는 여자친구와 협의해 축의금을 각자 부모에게 주기로 했다. A씨는 "우리 부모님께서는 축의금을 우리에게 준다고 했지만 장인, 장모님께서는 못 주겠다고 하셔서 각자 부모님께 드리는 거로 협의한 거다. 여기까지 불만은 없다"고 말했다.

이후 A씨가 친구와 지인 등에게 모바일 청첩장을 돌렸다가 문제가 발생했다. 외국에 사는 A씨의 친구가 "결혼식에 못 가서 미안하다"며 축의금 50만원을 미리 보내는 과정에서 A씨 측 계좌가 아닌 여자친구 측 계좌로 잘못 입금한 것.

이에 A씨는 예비 처가에 이 사실을 전했다. 그러나 예비 처가는 "축의금 들어왔다"는 이야기 외에 돌려주겠다는 말이 없었다고 한다.

A씨는 "친구가 모바일 청첩장을 보고 실수로 타 계좌로 보낸 것 같다"면서 "여자친구가 달라고 하겠다는데, 굳이 말을 해야 줄 게 아니라 알아서 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황당해했다.

이어 "달랑 돈 50만원인데, 예비 장인·장모에게 제가 직접 돈을 달라고 해야 주는 거냐"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모든 일을 이런 식으로 해결할까 봐 파혼하고 싶은데 제가 너무한 거냐. 이거 때문에 파혼하고 싶으면 제가 못된 거냐"고 토로했다.

누리꾼들은 "친구가 살려준 것"이라며 파혼하라고 입을 모았다. 동시에 "결혼 전에도 저러면 결혼 후 안 봐도 뻔하다", "결혼하면 이 핑계, 저 핑계로 돈 뜯을 수도 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돈 50만원은 꼭 돌려받고 파혼해라", "여자친구도 그 부모에 그 딸이다.
나 같으면 우리 부모님이 줄 생각 없어 보이는 게 민망해서 내 돈이라도 줄 것 같은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각에서는 "겨우 이거 가지고 이 정도 난리 칠 거면 결혼 생활 절대 못 한다", "그깟 50만원 때문에 파혼이냐. 참 세상이 야박하다", "사정은 들어봐야 하지 않겠냐", "신랑도 구질구질하다. 50만원은 핑계고 원래 파혼하고 싶은 거 아니냐" 등 A씨 태도를 문제 삼았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