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석 탄 승객, 비건 식사 주문 후 받은 음식이..

입력 2023.02.27 09:56수정 2023.02.27 10:28
비즈니스석 탄 승객, 비건 식사 주문 후 받은 음식이..
일본항공(JAL) 여객기를 탄 승객이 조식으로 신청한 비건밀로 달랑 바나나 한 개를 받았다며 항공정보사이트 커뮤니티에 후기를 남겼다. (플라이톡)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한 비즈니스석 승객이 비건 아침식사를 주문한 후 달랑 바나나 한 개를 받았다고 24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이 전했다.

해당 승객 A씨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일본 도쿄로 향하는 일본항공(JAL) 여객기를 탄 후 항공정보사이트 '플라이톡'에 후기를 남겼다.

A씨는 "이륙 전 채식주의자 식사(VGML)를 신청했는데 나는 바나나를 받고 식사의 일부인 에피타이저라고 생각했다"고 했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다른 음식은 더 제공되지 않았다. A씨는 "바나나는 정말 최상의 상태였지만 간식으로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나중에 점심으로 거의 양념되지 않은 스파게티를 제공받긴 했지만 바나나를 받은 건 실망스러웠다"고 덧붙였다.

항공사가 승객에게 부실한 비건 식사를 제공한 일화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에어캐나다 여객기를 탄 여성은 채식주의자 식사를 주문하고 물 한 병을 제공받은 후 경악했다는 후기를 전했다.

또 한 여행 블로거는 "비즈니스석 승객의 식사에서 남은 과일을 주워 담은 식사를 제공받았다"며 틱톡에 영상을 올려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인디펜던트는 A씨의 비건 식사에 대해 묻기 위해 일본항공에 연락을 취했지만 아직 응답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A씨의 사연을 본 한 누리꾼은 "일본항공 JL720편(자카르타-하네다)은 조식은 서비스하지 않고 점심만 서비스한다. 일본항공이 비건밀을 준비하지 않아서 급조해서 바나나를 제공한 건 아니고 아마 간식인 듯하다"며 A씨가 오해한 것이라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