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던 차 앞으로 달려든 만취 커플, 영상 보니..

입력 2023.02.27 09:23수정 2023.02.27 11:07
달리던 차 앞으로 달려든 만취 커플, 영상 보니..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캡처

[파이낸셜뉴스] 만취 상태의 남녀가 주행 중인 차량 앞으로 갑자기 뛰어드는 영상이 공개됐다. 다행히 운전자가 차량을 멈춰 세우면서 인명 사고는 발생하지는 않았지만, 오히려 이 남녀는 운전자에게 욕설을 하는 등 화를 내고 자리를 떠났다.

24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 TV'에는 '만취한 커플이 다투다가 달리던 제 차 앞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이 커플을 처벌할 수 있을까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는 "오래 전 사건이지만 최근 영상 자료를 정리하다가 문득 생각이 나 제보하게 됐다"며 지난 2014년 광주시 북구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사건의 영상을 공개했다.

당시 A씨는 어린이보호구역 1차로에서 정상 주행하고 있었다. 이때 갑자기 한 여성이 A씨 차 앞으로 돌진했고, 그 뒤를 연인으로 보이는 남성이 쫓아와 A씨 차량 앞을 가로막고 한동안 실랑이를 벌였다. A씨가 시속 30㎞ 이하로 주행하고 빠르게 멈춘 덕분에 두 사람은 사고를 피할 수 있었다.

해당 영상에는 깜짝 놀란 A씨가 비상등을 켜고 사과를 요구하자, 여성은 A씨를 향해 "야! 경찰 불러! XXX야!"라고 욕설을 내뱉는 장면이 담겨있다. 남성은 오히려 A씨를 향해 "음주운전이 아니냐"라며 화를 내더니 도망쳤다.


A씨는 당시 상황에 대해 "당시 데이트 폭력 사건이 자주 발생하던 때라 경찰에 신고했다"며 "경찰이 신원을 파악했지만 주의만 주고 귀가 조치한 것 같다"고 전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야간에 만취해 주행 중인 도로로 뛰어든 이 커플을 처벌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는 질문에 "처벌해 봤자 과태료 2~3만원"이라면서도 "무단 횡단자가 사망하더라도 무죄 판결을 내리는 사례가 계속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누구 인생을 망치려고 저런 행동을 할까요? 저런 사고 유발자분들은 강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답이 없다", "가정 교육의 중요성", "진짜 개차반에 답도 없는 놈들 정말 많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