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스캔들' 이채민, 장영남 유출한 시험지로 전교 1등됐다…노윤서 '혼란'

입력 2023.02.25 22:07수정 2023.02.25 22:06
'일타스캔들' 이채민, 장영남 유출한 시험지로 전교 1등됐다…노윤서 '혼란'
tvN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일타 스캔들' 이채민이 유출된 시험지로 결국 전교 1등이 됐다.

25일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일타 스캔들'(극본 양희승 여은호/연출 유제원) 13회에서는 국어 시험지가 유출된 사실을 알게 된 남해이(노윤서 분)와 이선재(이채민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남해이는 국어 시험에서 문제를 풀다 이선재가 공유한 문제들이 시험 문제와 똑같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혼란스러워했다. 이에 그는 시험 문제가 유출됐다는 사실을 눈치 채고 백지 상태의 답안지를 냈다. 이후 그는 이선재와 이야기를 해보려 했으나, 이선재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

이선재는 집에 돌아와 엄마 장서진(장영남 분)에게 국어 시험지 유출을 원망하며 "이건 반칙이잖아요"라고 절규했다. 하지만 장서진은 학교에 말하면 안 되냐는 이선재의 말에 "엄마 죽는 꼴 보고 싶냐"고 소리쳤다. 이선재는 책상에 머리를 찧으며 괴로워 했고, 계속되는 남해이의 연락을 외면했다.

담임 선생은 가채점 결과를 공개했다. 그는 "우리 반에서 또 전교 1등이 나온 것 같다"며 이선재의 이름을 불렀다. 이어 선생은 남해이를 교무실로 불렀다.
그는 남해이에게 "어떻게 된 거야? 난이도가 있었다고 해도 모의고사에서 한 개 이상 틀린 적도 없고 몸이 안 좋았어?"라고 걱정했다. 이에 남해이는 "시간을 잘못 계산했다"며 "마킹 시간을 잘 뺐어야 했는데 잘못 계산했다"고 거짓말을 했다. 선생은 "너답지 않게 그런 실수를"이라며 놀라워 했고, 남해이는 "죄송하다"고 말하며 괴로워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