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깡패' 발언 겨냥한 주호영의 일갈 "사람도 짐승도..."

입력 2023.02.24 08:26수정 2023.02.24 10:38
이재명 '깡패' 발언 겨냥한 주호영의 일갈 "사람도 짐승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국가 권력을 가지고 장난하면 깡패"라고 발언한 것을 두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사람이든 짐승이든 두려움에 떨면 말이 강해지고 목소리를 높이기 마련"이라고 쓴소리를 했다.

지난 23일 주 원내대표는 이날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전날 이 대표가 윤 대통령에게 한 발언에 대해 "폭언에 가까운 말을 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정치탄압이라면 (체포동의안) 부결이 뻔하다. 뭐가 두려워서 소속 의원들을 찾아다니며 부결을 부탁 하나"라며 이재명 대표가 두려움을 느끼고 있고, 정치탄압이라는 이야기를 스스로 부정하는 결과밖에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이 대표가 아무리 이런 방법을 다 동원해도 끝내 본인이 바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이라며 "이렇게 첫 단추를 잘못 끼우면 (이 대표) 본인도 살아남기 어렵지만 민주당도 구렁텅이로 빠져서 나오지 못할 것이 분명하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궤변들로 피하려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대한민국 법질서를 받아들여서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고 영장실질심사에 응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대통령을 향해 "국가 권력 갖고 장난하면 그게 깡패지 대통령이겠나"라고 직격해 화두가 됐다.

23일에는 기자간담회를 가진 뒤 윤석열 정부 국정 운영과 검찰 수사에 대해 '깡패가 날뛰는 무법천지', '오랑캐의 불법적 침략' 등에 비유해 맹폭했다.

같은 날 이 대표는 대장동·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과 성남 FC 후원금 의혹 등에 대해 "사건 내용은 바뀐 것이 없다. 대통령과 검사가 바뀌니 (부당하게 사건에 대한 수사 기관) 판단이 바뀌었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