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지 못한 홍준표의 일갈 "문재인 정권이 뒷조사 할 때 나는..."

입력 2023.02.23 09:39수정 2023.02.23 15:59
참지 못한 홍준표의 일갈 "문재인 정권이 뒷조사 할 때 나는..."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홍준표 대구시장.2021.11.03. photo@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비호하는 과정에서 민주당이 ‘경남FC’와 홍준표 대구시장(전 경남도지사)를 거론하자 홍 시장은 “이재명 대표 사건에 더 이상 나를 끌어들이지 말고 사법적 공방에만 집중하라”고 반발했다.

홍 시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를 조사해서 감옥에 넣을 수 있었다면 문재인 정권이 1년간 뒷조사 할 때 나는 벌써 감옥에 갔을 것이다. 당시는 대법원장도 잡아넣을 때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관련 의혹을 부인하는 장문의 글을 작성한 데 이어 거듭 목소리를 낸 것이다.

홍 시장은 “모금을 하는데 범죄적 방법을 사용 했는지 아닌지 그 차이에 불과 하다. 단순모금 이냐 뇌물 이냐는 거기서 나오는 것”이라며 “성남FC 사건은 문재인 정권때 시작한 사건 아니냐? 누차 말하지만 그게 검사출신과 변호사 출신의 차이점”이라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계속 엉뚱한 짓 하면 사법적 대응을 할수 밖에 없다. 내가 우리당 당무에는 당고문 자격으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밝히지만 이재명 대표 사건을 비판 안하는 이유는 여소야대 국면에서 야당 도움도 받아야 하는 대구시장이기 때문”이라며 “내가 국회의원을 계속 하면서 대야 전선에 나섰으면 이재명 대표는 견디기 어려웠을 것이다. 다행으로 알고 자중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시장의 글은 앞서 민주당 김성주 의원이 전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한 발언에 대한 것으로 해석된다.

김성주 의원은 “우리는 성남FC와 유사한 홍준표 전 경남지사의 경남FC 후원금 모집 과정에 주목한다”며 “후원금을 받을 때마다 사진을 찍고 언론에 대대적 보도도 나갔으니 홍 지사는 검찰 기준대로라면 정치적 이득도 얻었을 것이다. 이재명을 기소했다면 홍 전 지사도 똑같은 혐의로 수사하고 기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홍 시장은 즉각 반박 글을 올렸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위 국회의원이란 사람이 팩트 확인도 없이 이재명 대표에게 아부하느라 나를 터무니 없는 거짓말로 음해 하는 것은 용서치 않는다”라며 “공천이 당선인 지역에서 공천이 급하긴 급했나 보지만 김 의원의 발언 내용을 검토해 보고 제소여부를 결정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은 “저격수를 하려면 팩트 확인부터 해야지 거짓말로 모함하면 도로 저격당하는 수가 있다”며 “경남FC 모금은 양산에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물어보라. 용서치 않겠다. 이런 사람은 국회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