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작가 롤링의 폭로 "가정폭력 前남편, 원고 뺏고..."

입력 2023.02.23 07:39수정 2023.02.23 16:08
'해리포터' 작가 롤링의 폭로 "가정폭력 前남편, 원고 뺏고..."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 조앤 롤링의 과거 모습.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해리포터' 시리즈를 집필한 영국 소설가 조앤 케이 롤링이 가정폭력을 일삼던 전 남편에게 원고를 빼앗겼던 비화를 털어놨다.

지난 21일(현지 시각) 데일리메일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롤링은 이날 공개된 팟캐스트 ‘JK롤링의 마녀 재판’에 출연해 이러한 사연을 밝혔다.

롤링은 "결혼 관계가 매우 폭력적이고 통제적으로 됐다. 내가 집에 돌아올 때마다 전 남편은 가방을 뒤졌고 나는 현관 열쇠도 없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롤링은 남편이 해리포터 원고를 숨겨버리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그녀는 “원고는 내가 떠나지 못하도록 남편이 잡은 볼모였다”라며 "숨겨둔 원고를 찾아 남편이 눈치채지 못하게 매일 몇 쪽씩 빼내 직장에 가져가 복사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하지 않으면 남편이 원고를 모두 태우거나 볼모로 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당시 원고보다 우선시한 유일한 것은 내 딸뿐이었다”라고 했다.

롤링은 1992년 포르투갈인 호르케 아란테스와 결혼했지만 약 1년 뒤 아란테스가 롤링을 집 밖으로 끌고 나와 폭행한 사건이 벌어지면서 헤어졌다. 이후 롤링은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싱글맘으로서 복지수당을 받아 살면서 원고를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완성된 해리포터 1편부터 7편은 큰 성공을 거뒀다. 영국 일간 더 타임스는 현재 롤링의 순자산이 약 8억5000만파운드(약 1조3000억원)라고 보도했다. 롤링은 2001년 의사 닐 머리와 재혼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