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으로 정강이 누르니 '움푹', 올림픽 국대가 앓는 병 정체가...

입력 2023.02.22 09:02수정 2023.02.22 16:56
손가락으로 정강이 누르니 '움푹', 올림픽 국대가 앓는 병 정체가...
엄지 손가락으로 다리를 누르자 '움푹' 파인 모습. 로렌스 오코예 틱톡 캡처

[파이낸셜뉴스] 올림픽 선수로 활약 중인 영국의 한 운동선수가 다리를 누를 때마다 움푹 파이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원인은 '봉와직염'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원반던지기 국가대표이자 전 미국프로풋볼(NFL) 선수 로렌스 오코예(31)는 지난해 12월 짧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을 통해 자신의 다리를 부르는 20초 길이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오코예는 "징그럽다"라며 피부가 마치 '플레이도우(어린이 장난감 점토)'로 만든 것 같다"라고 밝혔다.

손가락으로 정강이 누르니 '움푹', 올림픽 국대가 앓는 병 정체가...
엄지손가락으로 다리를 누르자 '움푹' 파인 모습. 로렌스 오코예 틱톡 캡처

실제로 영상 속에서 오코예가 자신의 엄지손가락으로 정강이를 누르자 동그란 흔적이 다리에 남았다. 오코예는 총 6번 행동을 반복했지만 흔적은 사라지지 않았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코예의 건강을 걱정하며 병원에 갈 것을 권유했다. 일부 누리꾼은 오코예의 심장 또는 간, 신장 등에 이상이 생긴 것으로 추측했다.

이에 병원을 방문한 오코예는 2주 뒤 새 영상을 통해 이 같은 증상이 봉와직염으로 인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오코예는 "다리 상처에 박테리아가 침입하면서 봉와직염이 발생했다고 하더라"라며 "몇 주 전 다리를 다치면서 생긴 흉터가 원인이었다. 치료를 받았고 다리에 생긴 구멍들은 더는 존재하지 않는다"라고 했다.

봉와직염은 진피와 피하 조직에 A형 용혈성 사슬알균, 황색포도알균 등 세균 등이 침투해 나타나는 급성 세균 감염증 중 하나다.

세균이 침범한 부위에는 홍반, 열감, 부종, 압통 등이 일어나며 감염 부위에는 물집, 고름 등이 나타난다. 환자 대부분은 오한, 발열, 두통,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봉와직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청결을 중요시하고, 다리 등에 상처를 입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