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핵관 나쁜 사람들 아냐" 김기현 발언에 이준석 맞받아친 말이...

입력 2023.02.20 13:56수정 2023.02.20 14:33
"윤핵관 나쁜 사람들 아냐" 김기현 발언에 이준석 맞받아친 말이...
[광주=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6일 오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힘내라 대한민국! 국민의힘 제3차 전당대회 광주·전북·전남 합동연설회에 참석해 밝게 웃고 있다. 2023.02.16. bjko@newsis.com /사진=뉴시스
"윤핵관 나쁜 사람들 아냐" 김기현 발언에 이준석 맞받아친 말이...
[화성=뉴시스] 김종택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가 지난 17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 유앤아이센터에서 열린 화성 갑을병 당원교육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3.02.17. jtk@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 당권 도전에 나선 김기현 의원이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에 대해 “나쁜 사람들이 전혀 아니다”라고 밝힌 가운데, 또 다른 당권 주자인 천하람 후보를 공개 지원하고 나선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윤핵관은 나쁜 사람들이 맞다”고 맞받아쳤다.

김기현 의원은 20일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김 의원이 당 대표로 당선될 경우 내년 총선에 나서는 국민의힘 후보들이 ‘윤핵관 공천 딱지’를 달게 될 것이라는 천하람 후보의 비판에 대해 “계속해서 뭐 윤핵관 공천이니 뭐니 그러는데 저는 황당하게 짝이 없는 것이, 윤핵관이라는 분들이 뭐 나쁜 사람들이 전혀 아니다”라고 답했다.

김 의원은 “열심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뛰어왔던 사람들이고 다 경륜 있는 사람들인데 그런 식으로 마구 폄훼하는 것은 결코 옳지 않은 내부 총질이나 다름없다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친윤 핵심인) 장제원 의원이 스스로 임명직 안 맡겠다고 선언 다 했다. 굉장히 살신성인의 모습으로 나름대로 역할을 하고 있는 분”이라며 “(윤핵관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자기부터 내려놓고 남 안 내려놓는다고 이야기를 해야 한다. 너무 내로남불이 지나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의 이러한 발언을 두고 천하람 후보를 공개 지지하며 김 의원과 대립각을 세워온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윤핵관은 나쁜 사람들이 맞다”고 맞받아쳤다.

이 전 대표는 김 의원의 방송 인터뷰가 나간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대통령의 탄핵을 언급하고 탈당 및 창당을 언급하는 쪽이 내부총질”이라며 김 의원을 겨냥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생각이 다르면 내부총질이라고 모는 것 밖에 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어떻게 총선을 지휘해서 이기느냐”며 김 의원을 비판했다.

한편 김기현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에 대해 “당무 개입이 아니라 업무 협조”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윤 대통령이) 우리 당의 당원이기도 하지만 대통령이시다. 당연히 여당의 대통령이고 업무 협조를 하고 서로 간에 협의를 해야 하는 것이 맞고 또 그렇게 하도록 당헌당규에 명시되어 있다”며 “그걸 가지고 협의를 하지 말라고 하면 당헌당규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sanghoon3197@fnnews.com 박상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