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탄 여성 넘어지자 지나가던 시민들, 우르르 몰리더니...

입력 2023.02.20 07:43수정 2023.02.20 13:02
휠체어 탄 여성 넘어지자 지나가던 시민들, 우르르 몰리더니...
횡단보도를 건너다 전동 휠체어에서 떨어진 여성을 발견한 시민들이 여성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사진=한문철TV 캡처

[파이낸셜뉴스] 횡단보도를 건너다 전동 휠체어에서 떨어진 여성을 적극적으로 돕는 시민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18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 '휠체어에서 떨어진 여성분을 도와주신 멋진 두 분 칭찬해 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는 지난 10일 오후 3시28분께 대전 서구의 한 도로에서 전동 휠체어를 탄 여성이 울퉁불퉁한 횡단보도를 지나다가 넘어진 장면이 포착됐다. 이를 목격한 시민들은 곧바로 여성에게로 달려가 넘어진 여성을 들어 올려 전동 휠체어에 다시 앉혔고, 다른 시민들도 자리를 지키며 전동휠체어 상태가 괜찮은지 살폈다.

영상 제보자는 "전동 휠체어에 탄 분은 하반신 마비이신 것 같은데 횡단보도가 울퉁불퉁해 중심을 잡으려다 떨어지신 것 같다"며 "주변에 어려운 분들이 보이면 작은 도움도 정말 그분들께는 큰 도움이니까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도와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해당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지방자치단체 점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변호사는 "맨홀이 튀어나온 게 아무것도 아닐 수 있지만 지자체에서 점검이 필요할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편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마음이 따뜻해진다", "남을 돕는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은데 도움 주신 분들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란다", "멋진 분들 많네요", "인정 많은 사람들" 등의 반응을 보였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