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와 이지은, 두 가지 얼굴

입력 2023.02.16 11:08수정 2023.02.16 16:15
아이유와 이지은, 두 가지 얼굴
아이유(하퍼스 바자 코리아 제공)


아이유와 이지은, 두 가지 얼굴
아이유(하퍼스 바자 코리아 제공)


아이유와 이지은, 두 가지 얼굴
아이유(하퍼스 바자 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매거진 하퍼스 바자는 16일 아이유와 함께한 3월호 커버를 공개했다.

'이중성'을 주제로 한 이번 화보는 '아이콘' 아이유와 '인간' 이지은이라는 두 가지 얼굴을 포착했다. 민낯부터 처음 시도해보는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면면이 공존하는 아이유를 다채롭게 담았다.

촬영이 끝나고 이어진 인터뷰에서 아이유는 4년만의 드라마 복귀작 '폭싹 속았수다'를 택한 이유에 대해 "임상춘 작가님의 전작들을 워낙 재미있게 본 데다가 이 작품만의 새로운 이야기를 품고 있어서 신선했다"며 "그저 활자일 뿐인데 사람에게 이런 감정을 느끼게 할 수 있다니, 나 역시 글을 읽고 쓰는 걸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작가님의 재능이 부럽다고 느낄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어 "담고 있는 주제도 좋지만 묵직한 이야기를 무겁지 않게 전달한다는 점이 특히 좋았다"라며 "애순이야말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사람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인간으로서의 개별성이 눈에 띄는 인물이랄까, 나는 그런 결의 사람에게 끌리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30대라는 나이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도 털어놨다.
그는 "20대 때는 '방향성'에 대한 고민으로 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그 열렬한 고민들이 즐겁기도 했지만 솔직히 피곤하기도 했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이어 "30대가 되고 나서는 특별히 방향성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라며 "부유한다는 것, 어쩌면 이 자체가 지금의 방향성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작년 내내 '이 마음을 유지하고 싶다' '이렇게 사는 게 즐겁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편, 마음을 편하게 먹은 것과 별개로 재미있는 이벤트가 팡팡 터진 한 해였다"며 "나중에 더 나이가 들어서 뒤돌아보면, 나의 30대에는 갈피가 꽂히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