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역 출신 28세 美 배우 노숙자 시설서 숨진채 발견...사망 원인은

입력 2023.02.15 10:45수정 2023.02.15 20:00
아역 출신 28세 美 배우 노숙자 시설서 숨진채 발견...사망 원인은
오스틴 마조스. 오스틴 마조스 공식 홈페이지

[파이낸셜뉴스] 미국의 아역 출신 배우 오스틴 마조스가 지난 11일 28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구체적인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펜타닐 과다 복용 사망으로 추정되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오스틴 마조스는 11일 로스앤젤레스 노숙자 주택 시설에서 숨을 거뒀다. 사망 당시 타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부검은 14일 완료될 예정이며 결과가 나오기까지 수개월 정도 걸릴 전망이다.

사망 소식을 접한 유가족은 성명을 발표하고 "오스틴은 사랑스럽고 예술적이며 훌륭하고 친절한 인간이었다"라며 "연기 경력에 큰 기쁨과 자부심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스틴은 우리를 자랑스럽게 만든 아들이자 형제, 손자, 조카였다"라며 우리는 그를 영원히 깊이 그리워할 것"이라고 애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펜타닐은 좀비 마약 등으로 불리며 중독성이 높고 극소량으로도 사망에 이를 위험이 있다.
최근 미국 청장년층 사망 원인 1위가 펜타닐 중독으로 전해져 미국에서도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오스틴 마조스는 1995년생으로 영화 '보물성'과 '앤트 불리', 드라마 'NYPD 블루' 등 작품에 출연했다. 2002년에는 '영 아티스트 어워드' TV 시리즈 최우수 퍼포먼스상을 수상했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