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공천 운운 뻔뻔스럽다".. 홍준표 누구 저격했나보니

입력 2023.02.11 15:50수정 2023.02.11 16:24
"당 공천 운운 뻔뻔스럽다".. 홍준표 누구 저격했나보니
홍준표 대구시장이 12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대구 스마트산단 지붕형 태양광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12.12/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오는 4월5일 치러지는 올해 보궐선거와 관련 "(경남) 창녕군수가 부정선거로 재판받다가 자살했는데 후보들이 (국민의힘) 우리당 공천 운운하는 것을 보고 참 뻔뻔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11일 페이스북에 "내가 태어난 곳인 창녕은 선거풍토가 좋지 않아 역대 민선 창녕군수 중 온전하게 임기를 마친 군수가 많지 않다"며 "걸핏하면 보궐선거를 하는 상태에서 또 보궐선거를 하게 된 것"이라면서 당 공천을 바라는 출마 예정자들을 애둘러 비판했다.

이어 "이는 역대 지역 국회의원들이 공천관리를 잘못한 탓"이라며 "앞으로 이런 지역구 국회의원들에게는 지방선거 공천권을 박탈하고 국회의원 공천에서도 페널티를 주는 것을 당 차원에서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에는 이런 경우 국회의원의 책임을 물어 공천 배제를 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할지 지켜보겠다"며 "이번에는 우리당이 양심을 가지고 무공천을 하는지 우리 한번 지켜보자"고 말했다.

지난 1월9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선거인 매수)로 재판을 받던 김부영 군수의 극단적 선택으로 공석이 된 창녕군수 보궐선거는 오는 4월5일 치러진다. 예비후보 등록은 오는 22일부터 받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