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떨어지는 일본인들의 장난.."초밥집 침 테러 이어.."

입력 2023.02.11 10:52수정 2023.02.11 13:25
수준 떨어지는 일본인들의 장난.."초밥집 침 테러 이어.."
이달 초 틱톡에 올라와 일본 내에서 확산한 영상. 앳된 남성이 선로를 향해 창던지기를 하고 있다.


수준 떨어지는 일본인들의 장난.."초밥집 침 테러 이어.."
지난달 일본 기후현의 한 대형 프랜차이즈 회전초밥집에서 촬영된 영상. 앳된 남성 손님이 간장통, 물컵, 스시에 침을 바르고 키득대고 있다.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얼마 전 회전초밥집 침 테러 사건으로 일본이 발칵 뒤집히며 결국 업체가 소송을 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이번에는 선로에 창을 던지는 장난 영상이 SNS에 퍼져 논란이 일고 있다.

7일 테레비에히메, 8일 NHK 등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문제가 된 영상은 에히메현 오즈시의 한 주차장 건물 옥상에서 촬영된 것으로 앳된 남성이 공사장 등에서 사용되는 긴 막대를 선로에 던지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틱톡에 '창 던지기 선수권 대회'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올라왔으며 곧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타 SNS 등으로 급속히 확산했다. 논란이 커지자 현재 틱톡에서 해당 계정은 자취를 감춘 상태다.

해당 선로를 관리하는 JR 시코쿠 측은 "지난 4일 영상에 대해 제보를 받고 JR 요산선 선로임을 확인했다"며 "열차 운행에 지장이 있을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실제 남학생이 던진 막대는 선로 바로 근처에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으며 다행히 실제 열차 운행에 지장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에 대해 아이리스 법률 사무소 다카하시 요시코 변호사는 "아무리 미성년자라 하더라도 본인이나 부모에게 손해배상 청구가 있을 수 있는 사안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JR 시코쿠 측은 "피해에 대한 경찰 신고 접수를 검토 중"이라고 밝히며 "이 같은 행동은 매우 위험하니 절대 따라 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초밥집 사건 일어난 지 얼마나 됐다고 또 이런 위험한 행동을", "주목받고 싶은 감정의 방향성이 잘못됐다", "큰 사고가 나면 어떡하려고 너무 위험한 짓이다"라며 혀를 내둘렀다.

한편 지난달 말 초밥집 침 테러 사건으로 논란을 불렀던 기후현의 남고생은 업체 측의 소송에 더해 지난 8일 결국 자퇴했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며 큰 대가를 치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