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중 사고로 '5살 지능'된 30대 여성, 남편이 요구하는 것은...

입력 2023.02.09 14:45수정 2023.02.09 17:33
출산 중 사고로 '5살 지능'된 30대 여성, 남편이 요구하는 것은...
출산 중 심정지로 지적장애를 갖게 된 아내에게 남편이 이혼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출처=JTBC

[파이낸셜뉴스] 출산 중 심정지로 지적장애를 갖게 된 아내에게 남편이 이혼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대기업에 다니던 30대 여성 A씨는 대학시절 만난 남성과 10여년 전 결혼해 아이를 가졌다.

A씨 가족은 아이가 태어날 날을 손꼽아 기다렸지만, 출산하는 날 비극이 시작됐다. A씨는 제왕절개로 출산하는 과정에서 과다출혈로 심정지가 일어났고, 이로 인해 A씨는 뇌 손상을 입어 지적장애를 갖게 됐다.

A씨 부모는 하루 아침에 5살 아이의 지능이 된 30대 딸을 돌보느라 시댁이 아기를 맡아 키워왔다. 하지만 시댁에선 며느리이자 아이 엄마인 A씨가 아이를 보러 집에 오지 못하게 했다. 아이가 엄마를 보면 상처받는다는 것이 이유다.

한편 A씨 측은 병원을 상대로 의료소송을 냈지만 패소했고, 소송에 진 날부터 남편의 가족들은 이혼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

A씨의 시누이는 "내 동생은 살아야지, 이혼시켜라"라고 요구했고, '왜 하필 패소한 날 찾아왔냐'는 말에는 "아픈 거 한 번에 아프라고"라는 말까지 했다고 한다.
이후 A씨 어머니가 '이혼 이야기 할 거면 오지 말고 딸이 보고 싶을 때 오라'고 하자 A씨 남편은 발길을 끊었다고 한다.

A씨 부모는 현재 딸의 병원비, 재활비, 보험비 모두 부담하고 있다.

그는 "사위가 무릎까지 꿇고 이혼을 요구하고 있다"며 "하지만 딸은 남편과 아이를 기억하고 매일 밤 메시지를 보내면서 이혼하길 원하지 않는다"고 안타까워 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