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 관저 개입 vs 괴담" 후끈 달아올랐다

입력 2023.02.03 11:59수정 2023.02.03 14:18
"천공 관저 개입 vs 괴담" 후끈 달아올랐다
2022년 3월 21일 촬영한 서울 용산구 한남동 주요 기관장 공관 모습.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은 3일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결정 개입설과 관련,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해당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입장을 밝히라고 파상 공세를 펼쳤다. 대선 당시부터 윤 대통령을 상대로 제기했던 '무속 프레임'을 재가동하는 모양새다. 반면 천공과 함께 한남동 공관을 사전 답사했다고 지목된 김용현 경호처장은 "절대 아니다"고 의혹을 강력하게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당인 국민의힘 역시 "청담동 술자리 괴담 2탄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野 "CCTV 공개해야"

정청래 최고위원은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사회 분위기가 '천공이다, 건진법사다' 하며, 과학은 사라지고 무속이 통치 이념으로 되지 않았는지 흉흉하기만 하다"고 주장했다.

박찬대 최고위원도 "천공은 대선 이후에도 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긴밀하게 연락을 주고받고, 국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행동해왔지만 대통령실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며 "오히려 의혹 제기하는 사람을 고발하고 입막음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부부와 천공의 긴밀한 관계에 대한 국민의 의혹과 염려가 두려워서인가"라며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윤 대통령을 직접 거론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윤 대통령과 천공 사이에서 박근혜, 최순실의 냄새가 난다"며 '천공의 국정 농단'이라고 주장했다.

정성호 의원은 SBS 라디오에 나와 "대통령실에서 당시 폐쇄회로(CC)TV를 공개하면 다 나오는 것 아니겠나"라며 "간단한 문제"라고 말했다. 떠도는 설이 사실이 아니라면 의혹이 제기된 당일 육군참모총장 공관의 CCTV를 공개하면 된다는 것이다.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YTN 라디오에 출연해 "만약 사실이라면 청와대가 용산으로 옮긴 것 자체가 무당 공화국으로 간 것이라고 본다"며 "대통령실이 무조건 부인하고 고발한다는 공갈·협박보다는 사실이 밝혀지도록 협력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與 "사실과 달라‥법적 책임 져야"

여당은 이 같은 의혹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일축했다.

이철규 의원은 같은 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확신한다”면서 "이미 김종대 전 의원이 이것 때문에 (허위사실 공표로) 수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그 천공이라는 분이 어떤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분의 핸드폰 위치를 추적하면 다 나올 것 아니냐”며 “수사해서 명확히 국민들에게 밝혀야 될 것이고 이걸 갖다 이용하는 분들 아마 법적 책임을 져야 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당사자로 지목되는 김용현 경호처장은 핸드폰을 대조해 위치를 공개하고 사실을 밝히자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지난 2일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 승부’에 출연해 “김용현 경호처장에게 물어봤다”며 “‘절대 아니다’라고 세게 얘기해 달라더라. 같이 있었으면 핸드폰에 위치 정보가 남지 않나. 핸드폰 2개 대조해서 (보면 된다)”라고 강조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