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서 발견된 '핑크 비둘기'..알고 보니 ㅉㅉㅉ

입력 2023.02.03 07:37수정 2023.02.03 13:30
뉴욕서 발견된 '핑크 비둘기'..알고 보니 ㅉㅉㅉ
미국 뉴욕시의 한 공원에서 구조된 분홍색 비둘기가 아기 '성별 공개' 파티를 위해 염색된 것일 수도 있다고 1일(현지시간) BBC가 보도했다.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미국에서 온몸이 분홍색인 비둘기가 발견됐다. 이 비둘기는 누군가 '아기 성별 공개 파티'의 소품으로 쓰기 위해 염색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지난 1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핑크색 비둘기가 미국 뉴욕 맨해튼 매디슨 스퀘어 공원에서 발견됐다. 이 새는 구조돼 치료를 위해 비영리 동물보호단체인 야생조류기금(Wild Bird Fund)으로 옮겨졌다.

단체는 "젠더 리빌 파티(아기 성별 공개 파티) 때문에 비둘기가 의도적으로 염색된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밝혔다. 성별 공개 파티는 미국에서 시작된 전통으로 임신한 커플들이 출산 전에 아이의 성별을 발표하기 위해 파티를 연다.
이 파티에서 종종 케이크를 자르기나 풍선 터뜨리기와 같은 행사도 하는데, 아기의 성별을 드러내기 위해 파란색이나 분홍색 소품을 준비한다.

단체는 비둘기가 영양실조 징후도 갖고 있다며 "야생에서 먹이를 찾지 못하고 잘 날지 못하는 상태를 미루어볼 때 염색되기 전부터 영양실조 상태였을 것”이라며 “다행히 친절한 사람이 메디슨스퀘어파크에서 구조했고, 지금은 안전하게 돌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런 새들은 야생에서 굶주리거나 포식당해 죽을 것"이라며 "만약 겁에 질려 길을 잃은 것처럼 보이는 새하얀색 또는 특이한 색의 비둘기를 발견한다면 그 새는 도움이 필요한 것"이라고 경고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