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정숙 여사 '사치품 특검'을..."

입력 2023.01.31 14:50수정 2023.01.31 15:05
국민의힘 "김정숙 여사 '사치품 특검'을..."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2일 오후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사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들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제공) 2023.1.2/뉴스1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국민의힘은 31일 김건희 여사 특검을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김건희 여사 특검을 운운하려면 전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특검부터 주장해야 순서가 맞다"고 비판했다.

김미애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정숙 여사의 '옷·장신구 등 사치품 구매 의혹' '혈세 관광 의혹' 등 국민적 의혹은 하나도 해소되지 못하고 굳건한 성역으로 남아있다. 김정숙 여사는 아직 수사조차 받은 적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 당시 친문 검찰이 김건희 여사를 기소하지 못한 이유는 명확하다"며 "주가조작 의혹 사건을 탈탈 털었지만, 위법 사항을 단 하나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당시 문재인 정권과 친문 검찰은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 부부에 대해 총장을 직무에서 배제하고 법무부 장관이 직접 개별 사건 수사 지휘까지 했다"며 "민주당만큼 김건희 여사가 무고하다는 사실을 잘 아는 곳은 없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방탄에 대한 국민 시선 돌리기가 급하다 해도 현직 대통령 부부에 대한 금도는 지켜야 한다"며 "'이재명 방탄 정당' 꼬리표를 떼려면 김건희 여사를 스토킹할 것이 아니라 이재명의 강을 건너 환골탈태(換骨奪胎)하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내일 이른바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태스크포스(TF)'까지 출범시킨다고 한다"며 "민주당이 김건희 여사를 물귀신처럼 끌고 들어가 이재명 방탄에 대한 국민 비난을 피하려는 철지난 물타기 시도"라고 비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