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경기 생중계서 흘러나온 뜻밖의 소음, 무슨 일?

입력 2023.01.18 09:31수정 2023.01.18 13:25
프리미어리그 경기 생중계서 흘러나온 뜻밖의 소음, 무슨 일?
리네커 트위터 캡처
[파이낸셜뉴스] 영국 공영방송 BBC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생중계 도중 여성의 신음이 흐르는 '방송사고'가 났다.

17일(현지시간) 열린 울버햄프턴과 리버풀의 FA컵 64강전 재경기가 BBC의 '매치 오브 더 데이'로 방송됐다. 스튜디오의 게리 리네커, 경기장 현장에 나간 앨런 시어러의 대화가 이어지던 도중 갑자기 성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여성의 신음이 들렸다.

리네커는 당황하며 "누군가가 전화로 뭔가를 보내는 것 같다. 시청자들께 들리는지 모르겠다"며 웃어 넘기려 했다. 이내 경기가 시작되자 리네커는 트위터에 테이프가 덕지덕지 붙은 휴대전화를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누군가가 세트 뒤쪽에 이 전화기를 붙인 것 같다. 이 방해 공작은 꽤 재미있었다"고 적었다.

영국 '더선'에 따르면 이는 다니엘 자르비스라는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코미디언이 기획한 장난이다. 자르비스는 BBC 스튜디오 벽에 몰래 휴대폰을 붙여놨는데, 이 휴대폰의 벨소리를 신음소리로 설정해 놓았다. 그리고 적당한 타이밍에 전화를 걸었다는 것이다.
사건이 벌어진 뒤 자비스는 유튜브에 자신이 방송사고를 일으켰다고 주장하는 영상을 몰리뉴 스타디움을 배경으로 찍어 올렸다.

자비스는 지난 10월 크리켓 경기장에 침입해 선수와 충돌한 혐의로 집행유예에 1년 출국 금지, 재활 프로그램 이수 등을 선고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BC 대변인은 "축구 생중계를 보며 불쾌감을 느꼈을 시청자들께 사과드린다"면서 "경위를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