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가 순방 때마다 애용하는 손가방, 보여준 이유 있었네

입력 2023.01.16 11:17수정 2023.01.16 17:44
김건희 여사가 순방 때마다 애용하는 손가방, 보여준 이유 있었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 1호기 탑승 전 손 흔들어 인사하고 있다. 김여사는 이날 국내 업사이클 패션 브랜드 ‘할리케이’ 의 가방을 착용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6박8일 일정의 새해 첫 순방길에 오른 가운데 외교무대에 김 여사가 등장할 때마다 손에 들린 베이지색 가방이 또다시 이목을 끌고 있다.

16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이 제품은 국내 업사이클 패션 브랜드 '할리케이'의 제품으로 가격은 19만9000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 자루와 비건 한지가죽 소재를 업사이클한 제품이다.

김 여사는 해외 순방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서 관련 제품 등을 착용하는 모습을 의도적으로 노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건희 여사가 순방 때마다 애용하는 손가방, 보여준 이유 있었네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11월 13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청년창업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한국 분식점을 운영하는 청년을 만났다. 이날 김여사는 국내 업사이클 패션 브랜드 ‘할리케이’ 의 가방을 착용했다.

김 여사는 지난해 11월 14일(현지시간) 발리에 위치한 유스토피아를 방문해 환경운동을 펼치고 있는 청년 활동가 위즌 자매와의 만남 자리에서도 비니백을 착용했다. 위즌 자매 언니 멜라티와 동생 이사벨은 청소년 시절 치열한 단식투쟁을 벌인 끝에 발리에서 비닐봉지 사용금지 법안을 통과시켜 전 세계 환경운동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 지난해 6월 윤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를 방문했을 당시 김 여사는 시내 업사이클링 매장 에콜프(Ecoalf) 매장을 찾았다.

이때 김 여사는 아모레퍼시픽(090430)의 '아카이브 와펜 에코백'을 들었다.
이 상품은 아모레가 지난 2018년부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판매 중인 상품이다.

김건희 여사가 순방 때마다 애용하는 손가방, 보여준 이유 있었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6월 29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시내에 위치한 한 업사이클 업체를 방문, 폐기물을 이용해 만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