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 레전드' 장미란, 은퇴 후 홀쭉해진 근황 깜짝

입력 2023.01.13 11:51수정 2023.01.13 14:04
'역도 레전드' 장미란, 은퇴 후 홀쭉해진 근황 깜짝
(유튜브 'ootb STUDIO' 갈무리)


'역도 레전드' 장미란, 은퇴 후 홀쭉해진 근황 깜짝
(유튜브 'ootb STUDIO'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역도 국가대표 선수 출신 장미란의 은퇴 이후 현역 시절과 달라진 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에서는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용인대학교 체육학과를 방문한 모습이 공개됐다.

이창섭이 받은 첫 수업은 2학점짜리 전공 '역도'였다. 수업에 참석한 이창섭은 출석을 부르는 교수님을 보고선 "교수님 하체가…"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후 마스크를 벗은 교수님의 정체가 드러났다. 바로 '역도 레전드'로 불리는 장미란이었다.

선수 시절 115㎏ 안팎의 체중을 유지했다고 알려진 장미란은 그때와 달리 체중을 크게 감량한 모습이었다.

또 학생들에게 온화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는 등 달라진 이미지로 이목을 끌었다.

이창섭은 "라미란 교수님? 이거 엄청난 수업이네"라며 입을 틀어막고 깜짝 놀랐다. 이에 옆에 있던 학생이 "장미란"이라고 이름을 고쳐줘 웃음을 자아냈다.

장미란은 이창섭에게 데드리프트 자세를 직접 코칭해주기도 했다. 또 장미란은 자세 시범을 보이며 현역 시절을 떠올리게 했다.

장미란은 '3대 운동(백스쿼트·데드리프트·벤치프레스) 몇 ㎏ 하시냐'는 이창섭의 질문에 "백스쿼트 275㎏, 데드리프트 245㎏을 하고 벤치프레스는 잘 안 한다.
대신 밀리터리프레스를 105㎏ 든다"고 밝혔다.

총 625㎏을 든다는 사실에 모두가 깜짝 놀라자 장미란은 "저도 선수 시설 사진 보면 깜짝깜짝 놀란다"며 웃었다.

한편 장미란은 2004년 아테네올림픽 은메달,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등을 목에 건 '역도 레전드'로 국가대표 은퇴 후 교수로 재직 중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