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 노트북 분실" 로비 들이받은 男, 노트북 찾은 장소가... 황당

입력 2023.01.13 08:16수정 2023.01.13 11:21
"호텔서 노트북 분실" 로비 들이받은 男, 노트북 찾은 장소가... 황당
출처 뉴스1

[파이낸셜뉴스] 중국에서 한 남성이 노트북을 찾아내라며 차를 몰고 호텔 로비로 난입해 난동을 부리는 일이 발생했다.

12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은 공안이 지난 10일 오전 11시 20분께 상하이의 한 5성급 호텔에서 로비를 향해 차를 몰며 난동을 부린 혐의로 천모씨(28)를 체포했다고 보도했다.

조사 결과 천씨는 호텔에 머물다가 노트북을 잃어버렸다고 주장하며 호텔 직원과 말다툼을 벌이다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에는 흰색 아우디 한 대가 호텔 출입구를 부수며 로비에 진입해 곳곳을 헤집고 다니는 장면이 포착됐다. 호텔 관계자들이 운전자를 끌어내려 했지만 운전자는 차량의 방향을 바꿔가며 로비 곳곳을 누비며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놀란 사람들은 급하게 몸을 숨겼고 운전자는 로비 회전문에 차가 끼인 뒤에야 폭주를 멈췄다.

중국 공안은 "다행히 이 사건으로 다친 사람은 없다"며 "현재 천씨는 조사를 위해 구금된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천씨가 호텔에서 잃어버렸다고 주장한 노트북은 외부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