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영, 동거녀 시신 찾는 현장에서 경찰에게 훈수 "삽을.."

입력 2023.01.08 08:24수정 2023.01.08 08:48
이기영, 동거녀 시신 찾는 현장에서 경찰에게 훈수 "삽을.."
택시기사와 집주인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이 4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이기영은 지난달 20일 60대 남성 택시기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했으며, 그보다 넉 달 앞선 지난해 8월 집주인인 동거녀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공동취재) ⓒ News1


이기영, 동거녀 시신 찾는 현장에서 경찰에게 훈수 "삽을.."
검찰이 6일 경기 파주시 공릉천변 일대에서 택시기사와 동거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을 대동해 시신을 유기했다고 지목한 장소에 대한 현장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이기영(31)이 살해한 동거 여성의 시신을 찾기 위한 수색작업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현장검증에서는 이기영이 답답한 듯 경찰에 훈수 두는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 6일 오후 4시50분쯤 이기영은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관계자들과 함께 동거 여성을 매장했다고 자백한 파주시 공릉천변에 도착했다.

채널 A에 따르면, 이날 수의를 입고 포승줄에 묶인 이기영은 수사관들에게 둘러싸여 동거 여성 시신을 땅에 묻었던 상황을 설명했다.

그는 "그때는 (땅의 경사면이) 직각이었어요. 그래서 그걸(측면을) 제가 파낸 거죠. 이 안에다 (시신을) 넣고"라고 말했다.

시신 유기 당시에는 땅이 비탈 형태가 아닌 계단 모양의 직각 형태였다는 것.

이기영은 "땅 위쪽에는 풀뿌리가 많아 측면을 파낸 뒤 시신을 넣고 흙을 덮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수갑을 찬 손으로 땅을 파는 손짓을 하고 특정 장소를 가리키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 이기영은 답답하다는 듯 땅 파는 수사관을 향해 "삽 좀 줘봐라", "삽을 반대로 뒤집어서 흙을 파내야 한다"고 땅 파는 법을 직접 가르치려 했다.

이외에도 이기영은 "딱 루프백이 들어갈 정도로 땅을 팠다"며 구체적으로 진술했지만, 수색은 진척이 없었다.

특히 시신 유기 사흘 뒤 집중호우가 온 탓, 깊게 묻지 않은 시신이 한강으로 떠내려가는 등 유실됐을 가능성도 있다는 게 경찰의 판단이다.


이에 경찰은 하천 하류까지 수색작업을 확대하고 시신 무게와 유속을 따져 추가 수색 지점을 탐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씨는 지난해 8월 초 동거 여성이자 집주인인 50대 여성을 둔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천변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달 20일에는 음주운전으로 택시와 접촉사고를 낸 뒤 60대 택시기사를 집으로 유인해 둔기로 살해하고 시신을 옷장에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