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장관의 예언 "한동훈, 차기 총선 나올 것. 장관으로서.."

입력 2022.12.29 04:35수정 2022.12.29 09:15
前 장관의 예언 "한동훈, 차기 총선 나올 것. 장관으로서.."
(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두고 "일반적인 법무부 장관의 행태와 많이 다르지 않냐"며 오는 2024년 22대 총선에 출마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영선 전 장관은 28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한동훈 장관이) 법무부 장관으로서 지나치게 정치인 행동이 섞여 있는 가벼운 행동을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 전 장관은 한 장관을 두고 '정치보복의 사령탑인 것이냐' 묻는 질문에 "그 축에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과 관련해 "이 전 대통령을 빙자해서 모든 사람들이 다 풀려나오지 않았나.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에 잡혀갔던 모든 사람들이 다 풀려나왔는데 최종 결정권자는 사실 한 장관과 윤석열 대통령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이) 국민 통합을 이야기했는데 국민 통합을 빌미로 한 국민 분열의 씨앗을 제공했다. 예를 들면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당연히 복권했어야 하는 것"이라고 했다.

박 전 장관은 "이 전 대통령은 벌금 80억원을 감해주면서 한명숙 전 총리는 사면 복권을 안 해주고, 벌금 7억원 때문에 못하겠다고 한다. 이게 형평에 맞지 않는다"며 "이것은 네 편 내 편 가르기, 내 편 다 풀어주기다. 어제 사면 복권은 부적절했다. 그리고 윤 정부로서도 이것이 나중에 화로 돌아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박 전 장관은 검찰이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소환하는 등 압박을 가하는 상황에 대해 "(이 대표는) 당당히 임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검찰 행태와 관련해서 국민들에게 알릴 건 알리고, 사실이 아닌 건 아니라고 이야기해야 한다. 혹시 그중 잘못된 것이 있으면 사과할 필요도 있다"고 덧붙였다.

helpfire@fnnews.com 임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