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영화관에서 초장에 회 찍어 먹은 男

입력 2022.12.27 07:49수정 2022.12.27 13:42
새벽에 영화관에서 초장에 회 찍어 먹은 男
아바타:물의 길, 영화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영화 상영관 안에 ‘회’를 가져와 초장을 찍어먹는 남성을 목격했다는 사연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상영관 내 회 취식’이 적절한지를 두고 토론까지 벌어졌다.

지난 24일 영화 커뮤니티에 따르면 작성자 A씨는 “24일 오전 2시35분 서울 삼성역 코엑스에서 상영하는 ‘아바타: 물의 길’을 보기 위해 영화관을 찾았는데 ‘최최악의 관크(공연 도중 방해하는 행위)’를 경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좋은 환경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광주에서 3시간 걸려 이곳을 찾았으나, 한 남성이 상영시간 내내 포장해온 회를 먹는 바람에 초장 냄새에 고통받는 등 영화에 몰입하지 못했다”고 토로했다.

새벽에 영화관에서 초장에 회 찍어 먹은 男
지난 24일 한 관객이 영화관에서 3시간 동안 초장 회를 먹으며 냄새 테러를 한 사연이 전해졌다. 출처=익스트림무비 캡처

이 영화관은 고급 음향시스템과 4K 화질을 지원하는 특별관으로, 주말 기준 가격은 평일 대비 9000원가량 더 비싸다.

A씨는 “영화 러닝타임 내내 쩝쩝 후루룩 먹방을 찍었다”며 “극장에는 초장 냄새가 진동했다. 헛구역질을 몇 번이나 했는지 모른다”고 했다. 이어 “관크 안 당하려고 새벽에 간 건데 진짜 화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연은 다른 커뮤니티에도 공유됐다.
네티즌들은 “아바타가 3D 수족관이라 하니까 회를 먹은 것 같다” “비싼 돈 주고 영화관을 방문한 건데 환불받아야 한다” “영화관이 자체적으로 일부 음식을 제한하는 규정을 둬야 한다” 등의 의견을 냈다.

다만 일부 누리꾼은 “요즘 영화관에서 잡채밥도 판다”며 “영화 보는데 방해만 안 되면 뭘 먹든 괜찮지 않느냐”고 반박했다.

A씨가 방문한 영화관 관계자는 “해당 내용이 고객 불편 사항이 접수된 것은 맞다”며 “외부 음식물 제한이 따로 없고 일일이 짐을 확인하기 어렵다 보니 이런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